여드름약 부작용과 실비보험 적용은 어떻게 되고 감기약과 동시복용해도 되나요?!!

젊음의 상징이라고 하는 "여드름"은 정말 힘들게 합니다. 스트레스 뿐만 아니라 대인기피증으로도 악화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여드름 문제를 빠르게 해결하기 위한 여드름약과 실비보험 등에 대해 제대로 알아야 합니다.

1. 여드름 vs 모낭염 차이

여드름과 모낭염은 비슷해 보이지만 원인과 증상에서 분명한 차이가 있습니다.

여드름은 주로 호르몬 변화가 원인이며 청소년기에 많이 발생합니다. 피지선의 활동 증가로 모공이 막히면서 형성되고, 스트레스나 유전 등 다양한 요소가 영향을 주게 됩니다.

하지만 모낭염은 모낭 주변의 염증이 주요 원인이며 세균 감염, 특히 스태피로코커스균에 의해 주로 발생합니다. 환경 오염이나 생활 습관도 모낭염이 생기게 합니다.

증상 면에서도 차이가 있습니다. 여드름은 흰색 또는 노란색 뾰루지와 함께 피부의 붉은기와 가려움을 동반하게 됩니다.

모낭염은 여드름과 유사한 뾰루지가 나타나지만 감염된 경우 농양이 형성되고, 뾰루지 주변에 붉은 반점이 나타나는 것이 특징입니다.

2. 여드름약 부작용

여드름 치료를 위한 다양한 방법들이 있습니다, 압출이나 여드름연고, 여드름약 등이 있습니다. 그 중에도 오늘은 여드름약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여드름약은 피부의 기름과 수분을 조절하여 여드름을 개선시키거나 증상을 완화시켜 줍니다. 하지만 이런 과정에서 피부 건조, 가려움증 또는 염증 같은 부작용이 생길 수 있습니다.

특히, 피부 민감도가 높거나 반응성이 강한 사람들은 피부가 붉어지고 따가운 느낌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피부 과민반응의 일종입니다.

여드름약 부작용에는 소화기계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일부 여드름 치료제, 특히 항생제 성분이 있는 여드름약은 유익한 세균까지 제거하게 됩니다. 그래서 소화기계 균형을 깨뜨려 복통이나 설사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장기간 사용에 따른 내성도 심각한 부작용이므로 조심해야 합니다. 

3. 여드름약 장기복용 내성

여드름약 장기복용하면 내성이 생길 수 있습니다. 항생제 성분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절대로 과도하거나 지나치게 오래 사용하는 것은 절대로 좋지 않다고 하는 것입니다

처음 약을 바를 때에는 짧은 시간에 빠른 효과를 볼 수 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효과가 떨어지는 것도 내성 때문입니다.

장기복용에 따른 내성을 줄이기 위해서 임의로 사용을 중지하는 것도 절대로 좋지 않다고 합니다. 전문가들에 의하면 약을 사용할 때도 의사, 약사와 상담이 필요하듯이 증상 호전에 따라 중지할 때도 반드시 필요하다고 합니다

4. 여드름약 감기약 동시 복용

감기약을 복용하고 있으면 여드름약 복용은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까요?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여드름약 감기약 동시 복용해도 별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여드름 치료제 중 미노사이클린 같은 항생제나 피지 생성을 억제하는 로아큐탄과 같은 약물은 감기약과 성분이 겹치지 않으므로 동시에 복용하는 데 문제가 없습니다.

▶편도나 목이 부었을때 빨리 낫는법 아이스크림vs타이레놀 vs 물?!!

 

편도나 목이 부었을때 빨리 낫는법 아이스크림vs타이레놀 vs 물?!!

편도나 목이 부었을 때 빨리 낫는 법 아이스크림 vs 타이레놀 vs 물 마시기 중 최고는?!! 공기와 음식물의 통로이면서 말을 하면서 다른 사람들과 끊임없이 소통해야 하는 목은 하루도 쉴 날이 없

samcheon.tistory.com

중요한 것은 감기약 구성 성분입니다. 대다수 종합 감기약은 증상 완화를 위한 성분으로 구성되어 있어 항생제 성분이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감기약 중에는 테트라사이클린 계열은 항생제를 포함한 경우도 있으므로 해당 약물의 병행 사용을 피해야 합니다.

감기치료와 여드름 치료를 위해서는 약을 복용하기 전에 의사, 약사와 상담 후 복용하는 것이 가장 안전하고 좋습니다. 치료도 중요하지만 부작용도 없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5. 여드름약 실비보험

여드름약이나 연고, 치료에 대한 실비보험 적용여부는 구체적인 사항에 따라 다릅니다. 가장 기본적인 것은 미용목적이 아니라 치료목적이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본인이 가입한 보험시기와 약관에 따라 실손보험 적용여부가 달라집니다. 실비보험도 몇 단계로 진화되었고, 여드름 보험 적용 여부가 달라졌기 때문입니다.

여드름약 실비보험 적용여부는 다음과 같습니다.

1) 1세대 실손보험(2009년 8월 이전 가입)

1세대 실손보험(2009년 8월 이전 가입) 에서는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는 피부질환에 한해서만 실비보험이 가능합니다. 이 시기에 가입한 것으로 실비보험 적용을 받으려면 일상생활에 지장이 있어서 치료가 필요하다는 소견서가 있어야 합니다.

2) 2세대 및 3세대 실손보험(2009년 8월부터 2021년 6월까지 가입)

2세대 및 3세대 실손보험(2009년 8월부터 2021년 6월까지 가입) 에서는 여드름을 포함한 다양한 피부 질환이 면책 사항으로 명시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일상생활에 지장이 있는 경우라도 보상 받기 어렵습니다.

3) 4세대 실손보험(2021년 7월 이후 가입)

4세대 실손보험(2021년 7월 이후 가입) 에서는 피부 질환에 대한 일부 보상이 가능해졌습니다. 하지만 자기 부담금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위와 같이 실손보험의 변천되었지만 구체적이고 상세한 것은 보험 약관을 참고하면 됩니다. 보험사마다 가입한 보험마다 약간씩 차이는 있기 때문입니다.

▶두드러기 vs 두드러기 혈관염 차이와 가라 앉히는법!!냉찜질 민간요법은?!!

 

두드러기 vs 두드러기 혈관염 차이와 가라 앉히는법!!냉찜질 민간요법은?!!

꽃가루, 음식물, 바이러스나 햇빛 노출 등과 같은 다양한 이유들에 의해서 두드러기가 많이 생기게 됩니다. 알레르기 체질이나 특별한 환경에 의해서 발생하지만 보통의 경우에 24시간 이내에

samcheon.tistory.com

 

▶대상포진 간지러움 가려움 있다면?!!옮나요?

 

대상포진 간지러움 가려움 있다면?!!옮나요?

"바늘로 콕콕 찌르는 듯한 통증! 칼로 베는 듯한 고통!"때문에 "통증의 왕"이라고 불리어지는 것이 대상포진입니다. 예전에는 면역력이 약한 60대 이후의 연령층이 주로 걸려서 힘들게 하는 것이

samcheon.tistory.com

 

갈비뼈 금가면 증상과 합병증은 어떻게 되고 회복기간과 골절에 좋은 음식 5가지는 무엇일까요?!!


갈비뼈에 금이 가면 심한 통증으로 힘들어지게 됩니다. 육안으로 보이지 않기 때문에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면 사태를 악화시키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갈비뼈 금가는 증상에 대해 제대로 알아야 합니다.

1. 갈비뼈 금가면 증상?!! 골절 증상!!

무리한 운동이나 충격 등으로 갈비뼈 금이 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육안으로 보이지 않기 때문에 금이 간 상태에서 무리한 사용으로 악화시키는 경우도 많습니다.

갈비뼈 금가면

그래서 갈비뼈 금 갔을때 나타나는 다음과 같은 증상에 대해 제대로 알아야 합니다.

 

1) 호흡이나 작은 움직임에도 지속적인 통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가장 일반적이고 흔한 증상입니다. 깊은 숨을 쉴 때, 무거운 물건을 들 때, 심지어는 약간의 움직임에도 통증이 느껴질 수 있습니다.

 

 

2) 갈비뼈 부위에 압력을 가했을 때 통증이 느껴지면 손상 부위를 직접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부드럽게 해당 부위를 눌러보면서 통증 위치나 정도를 파악하면 됩니다.

3) 부기와 미열이 동반 될 수 있습니다.
내부에서의 염증 반응이며 골절이나 금이 간 부위의 자연스러운 회복 과정의 일부입니다.

4) 일상생활에서 활동 제한이 많아집니다. 위와 같은 증상과 통증들 때문에 일상생활에 제한이 많습니다. 따라서 갈비뼈 부근에 움직임이 불편하거나 통증이 있다면 의심해 보아야 합니다. 

더 정확하고 확실한 방법은 병원을 방문해서
X-rayCT 촬영으로 확인하는 것입니다. 갈비뼈는 보통의 경우에 경미한 경우에는 적절한 관리를 해 주면 자연회복이 되지만 심하면 합병증이나 위험한 일이 생길 수 있으므로 조심해야 합니다

2. 갈비뼈 금 갔을때?!!

갈비뼈에 금이 가면 다른 부위와 달리 적절한 조치를 취하기 어렵습니다. 갈비뼈는 다른 뼈와 달리 서로 지지하는 구조 때문에 깁스나 수술로 고정하는 방법이 어렵습니다

그래서 활동을 적게하면서 자극을 최소화하는 일반적인 방법으로 해결합니다. 골절에 좋은 음식이나 과일 등을 충분히 섭취하거나 건강보조식품을 챙겨 먹는 것도 잊지 말아야 합니다.

통증이 견디기 어려운 정도라면
 가슴 보호대를 착용하여 추가적인 손상을 예방하고 통증을 경감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소염 진통제 복용도 일시적인 통증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3. 갈비뼈 골절이나 금 갔을 때 합병증

갈비뼈 골절은 단순한 부상을 넘어 심각한 합병증으로 악화될 수 있습니다. 골절된 갈비뼈 위치에 따라 내부 장기에 손상을 입힐 수 있습니다. 그래서 합병증이 생기지 않도록 빠른 치유가 중요합니다. 

갈비뼈 금 갔을때 생길 수 있는 합병증 위험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갈비뼈 상단 부위 골절은 대동맥 및 기타 중요 혈관 손상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가슴이나 등 부위에 극심한 통증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2) 갈비뼈
중간 부위 골절은 폐에 구멍이 생기는 기흉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흉통과 함께 호흡곤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3) 갈비뼈 하단 골절은 간, 신장, 비장과 같은 중요 장기를 손상시킬 위험이 있습니다. 하단 부위는 상대적으로 유연하므로 부러지기 어렵지만 골절되면 심각한 내부 손상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4. 갈비뼈 금 갔을때 잠자는 자세

갈비뼈에 금이 가거나 골절되면 옆으로나 엎드려 잘 수 없습니다. 심각한 통증이 있을 뿐만 아니라 상태를 악화시키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바닥을 등에 대고 천장을 보면서 자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잠 잘 때 갈비뼈에 가해지는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서 말입니다.


그리고 
염증과 통증이 가라앉기 전까지는 등받이와 발 받침이 조절되는 의자에 앉아서 잠 자는 것도 좋습니다.

 

잠을 자면서 자주 뒤척이거나 몸부림이 심한 사람은 몸 양쪽에 베개를 하나씩 끼고 자는 것도 좋습니다.

5. 갈비뼈 금 갔을때 회복기간

갈비뼈 골절 시 회복기간은 골절 정도, 환자 나이나 개인적 건강상태 등에 따라 완전히 다릅니다. 하지만 일반적인 회복기간은 약 4주정도 됩니다.

 

▶코뼈 금가면 증상과 대처는 어떻게?!!!!


실금이나 경미한 골절은 입
원할 필요 없이 집에서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방법으로 회복할 수 있습니다. 처음 1주 동안은 통증이 가장 심할 수 있으나 적절한 관리와 안정을 취하면 빨리 회복됩니다. 

미세한 금은
2~3주 정도 회복기간이 걸리고 완전한 회복은 4주~6주정도 걸립니다.

 

회복기간을 단축시키기 위해서는 충분한 휴식, 골절에 좋은 건강기능식품, 아래에서 소개하는 골절에 좋은 음식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입니다.

6. 갈비뼈 금갔을때 좋은 음식 5가지!!골절에 좋은 음식 5가지!!

아래에서 소개하는 갈비뼈 금갔을때 좋은 음식 5가지를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백질, 칼슘, 비타민이 풍부하기 때문에 빠른 회복에 좋습니다

1) 멸치

멸치는 칼슘 함량이 높아 뼈 건강에 좋습니다. 그래서 골절 뿐만 아니라 골다공증이나 성장기 청소년들에게도 좋습니다. 칼슘은 뼈의 주요 구성 성분으로 골절 회복에 좋기 때문입니다.  

2) 우유

우유에는 칼슘과 단백질, 비타민D를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뼈 구조를 강화하고 칼슘 흡수를 돕는 비타민D가 포함되어 있어서 골절 후 뼈 재생을 지원합니다.

3) 두부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한 두부는 근육 및 뼈 회복에 필수적인 아미노산을 제공합니다. 또한, 두부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인은 뼈를 구성하는 핵심 성분으로 골절회복에 좋습니다. 

4) 홍화씨

홍화씨는 뼈 재생에 도움이 되는 미네랄이 풍부해서 골절 치료에 효과적입니다. 뼈의 빠른 회복과 함께 통증 완화에도 좋습니다. 

5) 미역

해초류 중 하나인 미역은 칼슘과 무기질이 풍부하여 뼈 형성과 강화에 기여합니다. 또한, 미역에 함유된 자연 미네랄은 관절 통증 완화에도 도움을 줍니다.

그 외에도 골절에 좋은 음식이나 과일들은 많습니다. 따라서 그런 음식을 충분히 섭취하거나 건강기능식품을 꾸준히 복용하는 것이 빠른 회복에 좋습니다.

▶손톱 발톱 무좀 없애기!!바르는 약 먹는 약 레이저 치료 부작용은?!!

 

손톱 발톱 무좀 없애기!!바르는 약 먹는 약 레이저 치료 부작용은?!!

손톱 발톱 무좀 치료제 먹는 약 바르는 약 레이저 치료 부작용과 장점은 어떻게 될까요? 끊임없는 가려움과 수시로 벗겨지는 손톱 발톱 무좀은 지저분한 사람으로 비칠 수 있습니다. 또한 무좀

samcheon.tistory.com

 

▶딸꾹질 하는 이유와 딸꾹질 멈추는 민간요법 8가지

 

딸꾹질 하는 이유와 딸꾹질 멈추는 민간요법 8가지

사람들은 누구나 딸꾹질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불편한 자리에서 본인 의지와 상관없이 하면 본인 뿐만 아니라 주변사람들도 힘들게 합니다. 그래서 딸꾹질 하는 이유와 멈추는 민간요법에 대

samcheon.tistory.com

 

아파트 선분양 후분양 뜻과 차이는 어떻게 되고 각각의 장단점은 무엇일까요?

내 집마련을 위한 분양에 참여하는 방법은 선분양과 후분양이 있습니다. 각각의 방법들이 가지는 장단점들이 있기 때문에 분양에 참여할 때는 제대로 알고 해야 합니다.

1. 아파트 선분양 뜻

아파트 선분양제도는 주택이 완성되기 이전, 즉 건설 초기 단계에서부터 미래의 입주자들에게 주택을 분양하는 방식입니다. 입주 예정자는 주택 가격의 80%에 해당하는 금액을 착공 전과 공사 진행 중에 납부하게 됩니다.


이렇게 모인 자금은 건설사가 주택을 건설하는 데 필요한 비용으로 사용합니다. 건설사에게는 자금 조달을 용이하게 하여 주택 공급을 촉진하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분양이나 입주 예정자에게는 주택 완공 전에 대금을 지불해야 경제적 부담이 있습니다.

2. 아파트 후분양 뜻

아파트 후분양 제도는 아파트 공사가 상당히 진행된 후에 주택을 분양하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공정률이 80%에 도달했을 때 분양합니다.

골조 공사가 대체로 완료된 시점이며 이 때부터 예비 입주자들에게 주택 분양을 시작합니다. 이 방식은 선분양제에서 발생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위험 요소들을 줄여 줍니다.

또한 소비자가 완성된 주택을 직접 확인한 후 구매 결정을 내릴 수 있게 함으로써 소비자들의 선택권을 강화하였습니다.

그러나 주택사업자는 선분양 때와 같이 초기 자금을 소비자로부터 조달하기 어려워 자금 조달의 다양한 방법을 모색해야 합니다.

3. 아파트 선분양 장단점

1) 선분양 장점

선분양은 주택을 예비 입주자에게 미리 분양하는 방식입니다. 그래서 입주자는 시세 차익을 기대할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착공부터 준공까지 평균 2년6개월의 기간 동안에 부동산 가치가 상승하면 해당 차익이 발생합니다.

또한, 분양에 필요한 초기 자금 부담이 상대적으로 적어서 계약금과 중도금을 분할하여 납부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주택 마련을 위한 자금 계획을 수립하는 데 좋습니다.

건설사는 필요한 공사 자금을 확보가 쉽고 주택 공급이 원활해질 수 있는 것이 선분양 장점입니다.

2) 선분양 단점

선분양 단점은 구매자가 실제 완성된 주택을 확인하지 못하고 결정을 내려야 한다는 점입니다. 모델하우스나 홍보관은 제한된 정보만을 제공하므로 때로는 실제와 다를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구매 결정에 있어 불확실성을 높이며고 최종적으로는 기대와 다른 결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건설사 부도와 같은 위험도 존재합니다.

 

▶전세사기 안 당하는 방법!!전입신고 확정일자 대항력 우선변제권 차이!!

 

전세사기 안 당하는 방법!!전입신고 확정일자 대항력 우선변제권 차이!!

전세사기 당하지 않기 위해서는 알아야 할 것과 확인해야 할 것들이 참으로 많습니다. 세상 물정을 제대로 모르는 사회초년생들 뿐만 아니라 성인들도 전세사기 당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samcheon.tistory.com


부도나 폐업이 발생하면 이미 납부한 계약금과 중도금을 회수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런 리스크가 선분양제도의 큰 단점이므로 예비 입주자는 신중해야 합니다.

4. 아파트 후분양 장단점

1) 후분양 장점

후분양제도는 주택 공급 과정에서 소비자의 신뢰와 만족도를 크게 높일 수 있습니다. 가장 큰 장점은 소비자가 실제로 완성된 주택을 확인하고 구매 결정을 내릴 수 있다는 것입니다.

공정률이 80% 이상 진행된 상태에서 분양을 시작하므로 입주자는 건축물 외관, 내부 구조, 부대 시설 등을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부실 공사나 하자 가능성을 줄이고 실제 입주 시 예상치 못한 불편함이나 추가 비용 발생 우려를 최소화합니다.

또한, 분양권 전매를 통한 투기를 억제하고 건설사 자금 운용 능력과 신용도를 반영하여 진행되기 때문에 안정적인 주택 공급이 가능해집니다.

2) 후분양 단점

후분양은 건설사와 구매자 모두에게 자금 조달 등에 대한 부담이 증가한다는 점입니다. 건설사는 초기 건설 과정에서 필요한 자금을 다른 방법으로 조달해야 합니다.

이 과정에서 발생하는 금융비용은 최종적으로 주택 가격에 반영되어 소비자 부담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또한, 입주자는  분양 당첨 후 짧은 기간 내에 잔금을 치르며 입주 준비를 해야 합니다. 그래서 목돈에 대한 부담이 있습니다.

▶이자제한법 최고이자율?!!위반하면 무효 충당 부당이득금 반환?!!

 

이자제한법 최고이자율?!!위반하면 무효 충당 부당이득금 반환?!!

이자제한법 최고이자율 어떻게 되고, 위반시 해결방법은 무엇일까요? 금융권이나 지인, 가족들간에 금전거래를 할 때에는 반드시 최고이자율 범위내에서 해야 합니다. 아무리 급하다고 해도 이

samcheon.tistory.com

▶ 주택연금 가입조건 나이 주택가격!!장단점과 오피스텔 가입은?!!

 

주택연금 가입조건 나이 주택가격!!장단점과 오피스텔 가입은?!!

본인이나 배우자 주택을 담보로 매달 연금 형태로 받는 것이 주택연금입니다. 하지만 가입조건, 가입나이, 주택가격 등에 일정한 제한이 있고, 장단점도 있으므로 제대로 알고 가입해야 합니다.

samcheon.tistory.com

 

자동차 연비 계산방법과 연비 높이는 방법은 어떻게 되고 디젤 요소수 역할과 안 넣으면 어떻게 될까요?!!


차량을 소유하고 관리하는데 가장 많이 드는 비용이 주유비입니다. 그래서 자동차 연비 높이는법에 대해 제대로 알아야 합니다.

자동차 연비 계산방법

1. 자동차 연비 뜻

자동차 연비란 자동차의 단위 연료당 주행 거리의 비율을 말합니다. 연비가 높을수록 동일한 연료를 사용했을 때보다 이동거리가 늘어나게 됩니다. 주로 사용하는 연료, 노면상태, 차량 상태, 운전 습관 등에 따라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 

2. 자동차 연비 계산방법

자동차 연비 계산방법은 나라마다 차이가 있고 연비 측정 방식도 다릅니다. 대표적인 표시 방법은 km/ℓ(킬로미터/리터), mpg(마일/갤런), L/100km(100킬로미터 당 리터) 등이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km/ℓ는 사용하고 이것은 연료 1리터당 주행 가능한 거리를 말합니다. 연비 계산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연비(km/ℓ)=주행 거리(km) / 소비한 연료량(ℓ)

예를 들어 연비 15km/ℓ는 연료 1리터로 15킬로미터를 주행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3. 자동차 연비 높이는 방법 5가지

다음과 같은 자동차 연비 올리는 방법 5가지를 숙지해서 실천하면 경제적이고 환경도 보호할 수 있습니다. 운전자가 반드시 알아야 할 차량 연비 높이는 방법 5가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차량 점검 및 유지 관리

차량을 정기적으로 점검하고 유지관리 해야 합니다. 엔진 오일과 필터 교체, 타이어의 공기압 조절, 브레이크의 점검 등을 정기적으로 해야 합니다. 차량 연비 향상 뿐만 아니라 잔 고장을 예방하는데 필수입니다. 

2) 운전 습관 개선

급출발이나 급정거를 할 때에 가장 많은 연료가 소모됩니다. 또한 차량 손상도 가장 많이 발생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급출발, 급정거하지 않고 부드러운 가속과 안정적인 속도를 유지해야 합니다.

규정속도 준수는 연비 향상 뿐만 아니라 안전사고 예방에도 꼭 필요합니다.

3) 차량은 가볍게

차량은 항상 가볍게 해 주어야 합니다. 불필요한 짐이 있으면 연료 소모가 증가할 수 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주말 나들이나 계절별 물품이나 악세사리는 필요할 때만 싣고 다녀야 합니대.

4) 규정속도 준수

과속은 많은 연료가 소모될 뿐만 아니라 안전사고 위험도 높습니다. 그래서 규정속도를 준수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요즘에는 장거리 주행시 일정한 규정속도를 유지할 수 있는 크루즈 컨트롤을 이용하면 좋습니다. 

하지만 산악지대와 같이 속도변경을 자주 하는 곳에서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5) 연비 좋은 차 선택

연비 좋은 차량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휘발유나 디젤차량보다는 전기차가 연비가 훨씬 좋습니다. 구입 단가는 비싸지만 연비가 좋기 때문에 운행거리 등을 종합해서 결정하면 됩니다.

 

그 외에도 주유는 가득 채우지 않는 등의 방법들이 많습니다.

▶운전면허증 일련번호 뭐길래?!!! 의미와 위치는 어디에?!!!!

 

운전면허증 일련번호 뭐길래?!!! 의미와 위치는 어디에?!!!!

인터넷과 통신의 발달뿐만 아니라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방식이 활성화되어 있지요? 그래서 음성 녹음이나 운전면허증, 주민등록증 등의 사진을 찍는 방법으로 보험이나 통장 개설 등도 하게

samcheon.tistory.com

4. 요소수 뜻

환경을 보호하기 위해서 디젤차량은 반드시 요소수를 정기적으로 교체해 주어야 합니다. 요소수는 요소와 물이 혼합된 화합물로 디젤 엔진 차량의 배기가스 처리에 사용됩니다.

이 화합물은 유해한 질소산화물(NOx)을 무해한 물과 질소로 전환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질소산화물은 환경오염과 인체에 해로운 발암 물질로 분류되어 국제적으로 엄격한 배출 규제 대상입니다

따라서, 요소수 사용은 디젤 차량이 환경 기준을 충족하도록 하는 필수적인것이며 대기 질 개선과 건강 보호에 기여합니다.

5. 요소수 유통기한

요소수 유통기한이 있습니다. 제조일로부터 2년이며 최적의 조건에서 보관되는 경우는 3년입니다. 하지만 보관환경이 좋지  않거나 나쁘면 요소수 농도가 변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암모니아 냄새가 나면서 제대로 된 역할을 하지 못하게 됩니다.

6. 요소수 안 넣으면

요소수를 제 때에 보충하지 않으면 배기 시스템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고 배기가스 배출량이 증가하게 됩니다. 또한 엔진 출력도 저하됩니다

또한 요소수가 없으면 차량 시동조차 걸리지 않아서 운행이 불가능해집니다. 유로6 배기가스 규제 이후 도입된 환경 규제를 준수하기 위한 것으므로 반드시 제 때에 넣어야 합니다.

요소수가 부족한데 계속 안 넣으면 경고등이 노란색에서 빨간색으로 변하게 됩니다. 그리고 시동이 걸리지 않습니다. 하지만 요소수가 없다고 운행 도중에 시동이 꺼지지는 않습니다. 

 

또 요소수가 없는 상태로 운행을 하다가 요소수 장치가 고장 나면 수리비가 엄청나게 많이 발생합니다. 그래서 적당한 시기에 넣어주고 관리도 잘 해야 합니다

▶하이패스 단말기 명의변경 안 하면 어떻게 되나요?!!명의변경 방법은?!!

 

하이패스 단말기 명의변경 안 하면 어떻게 되나요?!!명의변경 방법은?!!

차량 양도나 양수 절차를 마친 후에 해 주어야 하는 것 중의 하나가 하이패스 단말기 명의변경입니다. 고속도로나 유료도로를 통과할 때에 무정차로 통과하면서 요금을 정산하는 하이패스는 대

samcheon.tistory.com

 

▶캐롯 자동차보험 단점 장점 알고 가입하기!!캐롯 퍼마일 플러그 빼면?!!

 

캐롯 자동차보험 단점 장점 알고 가입하기!!캐롯 퍼마일 플러그 빼면?!!

캐롯 자동차보험 단점 장점과 가입 시 주의사항은 무엇일까요?!! 본인의 차량 사용이나 운행거리에 비례해서 자동차 보험을 받겠다는 합리적인 보험이 캐롯 자동차보험입니다. 고유가 시대와

samcheon.tistory.com

 

노안 백내장 차이와 수술 장단점은 무엇일까요? 또한 조심해야 할 부작용돠 실비 실손보험 혜택은 어떻게 될까요?

미세먼지나 황사가 많아지고 노령화 등으로 노안이나 백내장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다른 것들과 달리 눈은 환 번 나빠지면 절대로 원래대로 돌아오지 않는 특성이 있습니다


그래서 평소 관리를 잘 해야 하고 이상이 있으면 즉시 안과 방문으로 해결해야 합니다. 그래서 노안과 백내장에 대한 모든 것 알아보겠습니다

노안수술 부작용

1. 노안 vs 백내장 차이

1) 노안

노안은 시간의 흐름에 따라 발생하는 자연스러운 시력 변화입니다. 40세 이후에 주로 나타나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게임, 휴대폰 등의 과도한 사용으로 젊은 층에서도 나타나고 있습니다

세월이 흐름에 따라 우리 눈의 수정체는 유연성을 잃고 점차 경직되어 가까운 거리의 물체를 선명하게 보는 능력이 감소합니다.


그래서 세밀한 작업이나 독서 등에 많은 불편함이 있는 것도 노안 때문입니다. 초기에는 보정용 안경이나 렌즈로 굴절력 조정을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시적 해결책에 불과하고 수술적 방법 등을 이용해야 합니다.

2) 백내장

백내장은 노화, 외상, 염증 뿐만 아니라 당뇨, 음주, 흡연, 특정 약물의 장기 복용, 자외선에 대한 과다 노출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합니다

눈의 수정체가 탁해지면서 시야가 뿌옇게 보이는 증상이 생깁니다

노안과 백내장을 구분하는 방법 중 하나는 돋보기 안경입니다. 

돋보기로 사물이 선명하게 보이면 노안일 확률이 높고 돋보기를 사용했음에도 불구하고 시야가 흐릿하다면 백내장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2. 노안 수술 백내장 수술

50대에 접어들며 시력에 변화를 느끼는 많은 사람들이 노안과 백내장 수술을 고민합니다.

노안 수술은 주로 수정체의 유연성 감소로 인한 시력 저하를 교정하는 데 초점을 맞춥니다. 하지만 백내장 수술은 수정체가 혼탁해져 시력이 흐려진 경우에 혼탁한 수정체를 제거하고 인공 수정체로 대체하는 것입니다.


각각의 치료 방법이나 자세한 것은 개인의 건강상태와 필요성에 따라 결정하면 됩니다. 그리고 반드시 안과 전문의와 상담을 거친 후에 하면 됩니다.

3. 노안수술 실비 실손보험

노안수술은 세월의 흐름에 따라 발생하는 자연스러운 노화 현상의 일종입니다. 그래서 건강보험 뿐만 아니라 실비 실손보험 적용을 받지 못합니다. 

하지만 치료 목적으로 수술이 필요한 경우에는 의료보험 혜택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건강 보험, 실비보험 적용을 받을 수 있는 특정 질병 코드가 있으면 말입니다.

▶눈다래끼 전염 과 속다래끼 옮나요?!!

 

눈다래끼 전염 과 속다래끼 옮나요?!!

스트레스가 심해지거나 만성피로 등이 쌓이게 되면 눈 다래끼가 생기는 수가 있답니다. 그리고 여러 가지 이유들도 인해서 면역력이 저하되면 생기는 수도 있답니다. 금방이라도 터질 듯한 다

samcheon.tistory.com


그래서 안과 의사의 처방전이나 소견서가 중요한 것입니다. 수술 비용이 많이 발생하기 때문에 수술 전에 보험 적용 여부 등에 대한 꼼꼼한 확인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본인이 가입한 실비 실손보험 약관에 대한 꼼꼼한 점검과 확인도 필요한 것입니다.

4. 노안수술 부작용

노안교정 수술은 안전성이 높은 수술임에도 불구하고 노안수술 부작용도 있습니다. 

대표적인 부작용으로는 안구 건조함, 밤에 빛이 번지거나 눈부심을 느끼는 현상, 안구의 불편감이나 화끈거림, 각막 문제(변형이나 염증 등)가 있습니다

또한 눈이 뻑뻑한 느낌, 시력 변화, 인공수정체로 인한 이질감 등도 있습니다. 개인적 체질이나 건강상태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이런 부작용들은 대부분 일시적입니다

그래서 시간이 지나면 호전되면서 정상으로 돌아오기 때문에 크게 걱정할 일은 아닙니다. 하지만 증상이 심하거나 장기간 지속되는 경우에는 안과 방문으로 해결해야 합니다

심각한 휴유증으로 고생하는 사람들도 있기 때문입니다. 의학과 기술의 발달로 부작용들이 최소화되었지만 소중한 눈이기 때문에 조심해야 합니다

5. 노안수술 회복기간

노안수술을 하는데 10분정도 소요됩니다. 하지만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을 정도로 회복되는데는 1~3개월 정도 됩니다. 개인의 건강상태나 수술후 노력, 주의사항 실천 등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빠른 회복을 위해서는 화장이나 운동, 사우나 등에 주의하고 수술한 곳의 안내에 충실히 따라야 합니다
부작용을 최소화하고 빠른 회복을 위해서는 말입니다.

▶겉다래끼 째기 짜기 와 전염성 총정리

 

겉다래끼 째기 짜기 와 전염성 총정리

살아가면서 발생하는 각종 스트레스나 면역력이 떨어지면 눈이 세균에 감염되면서 다래끼가 생기는 수가 있어요. 세균감염에 의해서 발생하는 겉다래끼, 속다래끼는 타인에게 전염이나 감염은

samcheon.tistory.com

 

▶흰코털 원인과 코털 뽑으면 절대로 안 되는 이유 알고보니?!!

 

흰코털 원인과 코털 뽑으면 절대로 안 되는 이유 알고보니?!!

흰코털 생기는 이유와 코털 절대로 뽑지 말라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신체에 있는 수많은 털들의 각각의 기능과 역할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보기 흉하다는 이유 등으로 뽑거나 왁싱 등의 방법으

samcheon.tistory.com

 

먹토 부작용 무엇이고 다이어트 할 때 위험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맛있는 것을 마음대로 먹으면서 살 찌지 않기를 바라는 것은 모든 사람들의 공통된 희망 사항입니다. 하지만 많이 먹으면 당연히 살이 찌는 것이 자연의 이치입니다.

그래서 먹고 토하는 방법으로 살 찌는 것을 방지하고 다이어트 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런 행동들이 얼마나 위험한지? 등에 대해 제대로 알아보겠습니다. 

1. 먹토 다이어트란?

먹토 다이어트는 '먹고 토한다'는 것을 말합니다. 일시적인 식욕의 만족을 위해 음식을 섭취한 후 고의로 구토를 유발하여 토하게 합니다. 체중 증가를 방지하려는 것으로 잘못된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이러한 행위는 체중과 외모에 대한 과도한 집착에서 비롯되었고 순간적인 만족감을 얻기 위한 잘못 된 선택과 방법입니다.

일시적 해결책에 불과하며 장기적으로 보았을 때 심각한 신체적 및 정신적 건강 문제를 안고 있습니다. 먹토 다이어트 부작용은 다음과 같기 때문에 절대로 해서는 안 된다고 합니다.

2. 먹토 다이어트 부작용

먹토 다이어트를 하면 다음과 같은 심각한 부작용과 건강에 악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1) 영양 불균형을 초래합니다. 건강한 식습관은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소를 균형 있게 공급하는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먹토 다이어트는 필수 영양소 섭취를 방해합니다. 그래서 영양소 결핍으로 인한 각종 질병이나 질환이 생기게 합니다.

지속적인 구토는 체내 수분 및 필수 미네랄 손실을 초래하고 빈혈, 탈모, 피부 문제 등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2) 위장과 치아 손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구토를 하면 위산이 식도와 입으로 역류하면서 식도 염증이나 치아 부식을 초래하게 됩니다. 그래서 소화계 문제로 이어지면서 건강에 악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3) 요요 현상이 생기게 됩니다. 짧은 시간에 일시적으로 많은 체중을 감량하는 효과는 분명히 있습니다. 하지만 영양소 부족은 신진대사를 둔화시키고 체지방 축적을 촉진하게 됩니다. 그래서 오히려 체중이 증가하면서 요요현상이 생기기 쉽습니다.

이런 먹토 다이어트 부작용들도 인한 정신적 건강에도 악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3. 먹토 부작용 7가지

먹토 습관화나 생활화하면 다음과 같은 먹토 부작용이 있기 때문에 절대로 하지 말아야 합니다.

1) 역류성 식도염

식도와 위를 연결하는 괄약근의 기능 약화로 위산과 음식물이 식도로 역류하게 되는 역류성 식도염에 걸리기 쉽습니다. 그래서 속쓰림, 가슴 앓이, 기침, 목의 불편함 같은 증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잦은 먹토는 괄약근을 약화시켜 비자발적 구토 현상으로 이어지면서 식도 내 점막 손상과 염증을 촉진합니다.

2) 목의 이물감

위산과 음식물이 역류할 때 목 점막에 손상을 입히게 됩니다. 그래서 음식물을 삼킬 때 목에 이물감이 느껴지거나 통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악화되면 발성 기관에 영향을 미쳐 목소리 변화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3) 치아 손상

구토를 하면 강한 위산이 에나멜을 부식시켜서 치아를 약화시키게 됩니다. 그래서 치아 손상이 되면 충치 발생 위험이 증가하게 됩니다

또한, 위산은 구강 내 점막을 약화시켜 잇몸 문제로 이어집니다. 따라서 부득이하게 먹토나 구토를 해야 한다면 즉시 양치하는 것보다는 약간의 시간을 두고 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4) 먹토 얼굴형 사각턱

먹토는 침샘에 자극을 주어 침샘 비대증이 생기기 쉽습니다. 특히 악하선과 이하선 비대는 얼굴형 변화를 가져오고 울퉁불퉁한 얼굴선이나 이중턱 형태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외관상 변화가 나타나는데 대표적 형태가 사각턱입니다. 

침샘비대증은 먹토와 같은 반복적 자극으로 발생하는 것이고 주로 악하선과 이하선이 영향을 받습니다. 그래서 침샘의 크기가 비정상적으로 증가하면서 얼굴 형태에 변화를 일으키게 됩니다. 

특히 턱선과 귀 주변이 울퉁불퉁하게 보이거나 이중턱, 사각턱이 형성될 수 있습니다. 

5) 생리불순 및 탈모

영양 불균형과 신체적 스트레스는 호르몬 불균형을 초래하게 됩니다. 그래서 생리불순이 생길 수 있습니다. 또한 탈모, 골다공증, 불임과 같은 건강 문제도 생길 수 있습니다.

6) 체중 증가

일시적으로 음식물을 배출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이미 섭취한 음식의 상당량이 흡수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체중 증가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또한, 수분 부족으로 인한 부종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7) 혈액 섞인 구토

과도한 구토는 식도 내압을 급격히 증가시켜 식도가 찢어지는 뵈르하베 증후군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응급 상황은 구토로 인해 발생하는 심각한 출혈을 동반합니다.

그래서 식도와 위가 연결되는 부위에서 식도 벽이 찢어지게 되고 구토물에 혈액이 섞여 나오기도 합니다.

말로리-바이스 증후군 또한 구토로 인한 압력 증가와 위산의 자극으로 발생하는데, 특히 알코올 섭취가 많은 개인에게서 자주 관찰됩니다.

건강하고 슬림한 몸은 섭취한 음식물을 토하는 것으로 해결되는 것이 아닙니다. 균형잡힌 식단, 충분한 운동 등을 동반해야만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당장의 체중감소나 살을 빼는 것도 중요하지만 더 중요한 건강을 잃지 않기 위해서는 말입니다. 

▶대상포진 간지러움 가려움 있다면?!!옮나요?

 

대상포진 간지러움 가려움 있다면?!!옮나요?

"바늘로 콕콕 찌르는 듯한 통증! 칼로 베는 듯한 고통!"때문에 "통증의 왕"이라고 불리어지는 것이 대상포진입니다. 예전에는 면역력이 약한 60대 이후의 연령층이 주로 걸려서 힘들게 하는 것이

samcheon.tistory.com

 

 

딸꾹질 하는 이유와 딸꾹질 멈추는 민간요법 8가지

 

딸꾹질 하는 이유와 딸꾹질 멈추는 민간요법 8가지

사람들은 누구나 딸꾹질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불편한 자리에서 본인 의지와 상관없이 하면 본인 뿐만 아니라 주변사람들도 힘들게 합니다. 그래서 딸꾹질 하는 이유와 멈추는 민간요법에 대

samcheon.tistory.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