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가 심해지거나 만성피로 등이 쌓이게 되면 눈 다래끼가 생기는 수가 있답니다. 그리고 여러 가지 이유들도 인해서 면역력이 저하되면 생기는 수도 있답니다. 금방이라도 터질 듯한 다래끼는 본인뿐만 아니라 그것을 보는 이로 하여금 불안하게 만들기도 한답니다.

 

그리고 혹시라도 전염이 되지 않을까? 걱정이 되기도 하는 것이랍니다. 그래서 오늘은 눈다래끼 전염 이 되는지? 속 다래끼 옮나요? 주의사항은 무엇인지? 등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눈 다래끼 전염, 속 다래끼 옮나요?!!

눈을 보호하면서 항상 물기가 있는 상태로 해 주는 역할을 하는 것이 눈꺼풀이며, 여기에는 많은 분비샘들이 있답니다. 이것들이 하는 역할은 분비샘들의 증발을 막고 기름을 만들어서 밖으로 배출하게 된답니다.

 

하지만 여러 가지 이유로 분비샘에 문제가 발생하면 기름이 외부로 배출되지 못하게 되면서 안에 쌓이게 된답니다. 배출되지 않고 안에 쌓이면 그것이 염증이 되면서 눈 다래끼가 된다는 것입니다.

다시 말해서.... 눈에 이상이 있는 것이 아니라 눈물샘과 보조 샘에 문제에 생겼다는 것을 뜻한답니다. 따라서 눈 다래끼 전염되나요? 속다래끼 옮나요?에 대한 대답은 "NO"랍니다.


세균이나 바이러스에 의해서 생기는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바이러스나 세균에 의해서 생기는 결막염이 전염되는 것과 다른 점이기도 하답니다. 그리고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대부분은 자연치유가 되기 때문에 크게 걱정하실 필요는 없답니다.

눈다래끼 관리와 주의사항?!!

통증이 있는 경우에는 냉찜질을 해 주셔도 되고, 항생제나 안 연고를 발라 주시는 것이 빠른 치유와 회복에 좋답니다. 그리고 외부적인 충격이나 감염, 전염 등을 예방하시기 위해서는 안대를 해 주시는 것도 좋다고 하니까 해당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냉찜질과 반대 성질인 온찜질은 혈액순환을 잘 되게 하면서 나쁜 독소나 고름 등이 외부로 잘 배출되도록 해 준답니다.

그리고 오염된 손을 이용해서 직접 짜는 것은 감염이나 덧나는 원인이 되기 때문에 절대로 해서는 안 되는 행동 중의 하나라고 합니다. 물론 손으로 만지거나 비비는 행동도 피해야 할 주의사항이랍니다. 오염이나 감염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이런 증상들이 너무 자주 발생하거나 만성인 경우는 다른 질병으로 발전될 수 있기 때문에 안과를 방문하셔서 전문의의 도움을 받아서 해결하시는 것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이상은 눈 다래끼, 속 다래끼 전염과 관리, 주의사항에 대한 건강정보였답니다

 

▶체하면 두통과 어지러움 생기는 이유는 과연?!!!

 

▶티눈 옮나요?!! 티눈 액 밴드 사용법 어떻게?!! 무좀 옮나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