흰코털 생기는 이유와 코털 절대로 뽑지 말라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신체에 있는 수많은 털들의 각각의 기능과 역할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보기 흉하다는 이유 등으로 뽑거나 왁싱 등의 방법으로 제거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특히나 살짝 삐져나온 뾰족한 코털은 정말로 꼴불견입니다. 

 

그것이 흰 코털이라면 최악입니다. 그래서 손톱이나 핀셋 등으로 제거할려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런 행동들은 사망에 이르게 할 수도 있기 때문에 정말로 조심해야 합니다.

 

흰코털 원인

흰코털 원인?!! 이것 때문에 난다고?!!

코털이나 머리카락 등이 흰색으로 변하는 것은 멜라닌 색소가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본래의 색깔인 검은색을 유지하기 위해서 꼭 필요한 것이 멜라닌 색소입니다. 

 

하지만 여러 가지 이유로 멜라닌 색소가 부족한 경우에는 흰 코털이나 흰 머리가 됩니다. 흰코털 원인인 멜라닌 색소를 유발하는 것에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 노화 현상
  • 영양소 부족
  • 과도한 스트레스
  • 유전적 요인 등

따라서 노령 등으로 흰 코털이 생기는 것은 자연스러운 세월의 흐름이기 때문에 아무런 상관이 없습니다. 하지만 청소년이나 젊은 층에서 흰 코털이 있는 경우에는 영양 상태나 스트레스 등에 대한 점검이 필요합니다. 

건강 상태에 대한 적신호를 보내거나 다른 질병을 예방하기 위한 초기신호라고 생각하고 대처하는 것이 좋습니다. 흰코털 뿐만 아니라 다른 질병이나 질환으로 인한 고통에서 벗어나거나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코뼈 금가면 증상과 대처는 어떻게?!!!!

코털 절대로 뽑지 말라고?!!코털 뽑으면 사망?!! 이유는?!!

코털을 절대로 뽑지 말라고 합니다. 검은 털이나 흰털이든 상관없이 말입니다. 그 이유는 사망에 이르게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코털을 뽑는 과정에서 생긴 염증에 의해서 뇌수막염으로 사망한 경우도 있습니다. 사망 확률이 크게 낮은 것이기 때문에  많은 걱정을 할 필요는 없지만, 감염의 우려는 많이 있습니다.

코안에 생긴 염증으로 인한 감염으로 비강 질환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억지로 뽑는 것은 정말로 좋지 않습니다. 또한 코털을 뽑으면 감기 등에 걸리기 쉽습니다. 

 

코털은 콧구멍을 통해서 유입되는 외부 물질이나 세균 등을 차단하는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호흡하는 중에 들어오는 유해물질 등을 걸러주는 필터 역할도 하고, 바람을 막아주는 병풍의 역할도 합니다.

코털 뽑으면


그럼에도 불구하고 코털을 뽑거나 왁싱을 하면 이런 역할들을 할 수 없기 때문에 질병에 걸리기 쉽다는 것입니다. 미관상의 이유로 코털을 제거하고자 할 때에는 절대로 뽑지 말아야 합니다.

 

제거하고자 할 때에는 안전한 미용 가위나 코털 제거기를 이용해야 합니다. 다이소나 인터넷 등에서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얼마 전의 통계자료에 의하면 꼴불견 남자 1위가 "코털 나온 남자!"라고 했습니다. 따라서 여성이든 남성이든지 간에 튀어나온 코털을 제거하고 정리해 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흰 코털이 나는 것은 어쩔 수 없다고 하더라도 제거하거나 관리하는 것은 충분히 할 수 있는 것이니까요. 또한 열심히 쌓아 올린 이미지를 삐죽이 튀어나온 코털 때문에 하루아침에 나락으로 떨어질 수도 있기 때문에 철저한 관리가 필요하답니다

 

▶코안 헐었을 때 연고 사용은?!! 빨리 낫는 법 어떻게?!!

 

▶손톱 발톱 무좀 없애기!! 바르는 약 먹는 약 레이저 치료 부작용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