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늘로 콕콕 찌르는 듯한 통증! 칼로 베는 듯한 고통!"때문에 "통증의 왕"이라고 불리어지는 것이 대상포진입니다. 예전에는 면역력이 약한 60대 이후의 연령층이 주로 걸려서 힘들게 하는 것이었지만, 지금은 젊은 층에서도 많이 걸리는 것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대상포진 간지러움 가려움 증상이 있다면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은지? 대상포진 옮나요? 전염성에 대해서 제대로 알고 대처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상포진 간지러움

대상포진 간지러움 가려움 증상 있다면?!!

학업, 업무 등으로 인한 과도한 스트레스, 만성피로, 수면 부족 등으로 면역력이 떨어질 때에 걸리기 쉬운 것이 대상포진입니다. 대상포진은 "줄을 이루는 띠 모양의 발진"을 의미하는 것이기 때문에 수포, 물집 등을 동반하게 됩니다.

 

따라서 초기에 간지러움 가려움이 있다고 하더라도 반드시 대상포진이라고 단정 짓기는 어렵습니다. 하지만 견딜 수 없는 심한 가려움과 함께 수포, 물집 등의 증상이 있다면 대상포진을 의심해 보고 빨리 병원을 방문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대상포진이 발병하고 나서 골든타임72시간 이내에 항생제 등을 적절한 조치를 취하면 통증완화와 빠른 회복에 좋기 때문입니다.


대상포진이 걸리거나 생기는 부위가 별도로 정해져 있는 것은 아닙니다. 신경 결절이 있는 곳이라면 어디든지 걸릴 수 있기 때문에 얼굴, 목, 가슴, 어깨, 등, 허벅지 등에도 많이 생깁니다.

 


특히나 신경이 많이 분포되어 있는 얼굴 주변에 많이 생기게 됩니다. 얼굴에 대상포진이 생기는 경우에는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고 합니다.


눈에 생기는 경우에는 실명의 위험성이 있고, 귀에 생기는 경우에는 청력, 난청, 이명 현상 등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그런 것들이 복합적으로 작용하게 되면서 안면신경 마비 위험도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대상포진 옮나요?!!전염성은?!!

예전에는 면역력이 약한 노인들이 잘 걸리고 전염이 잘 되는 것으로 여겨져 왔습니다. 하지만 대상포진은 젊은 층에서도 일정한 조건을 충족하는 경우에는 쉽게 전염될 수 있습니다. 

 

대상포진은 어릴 적에 수두를 앓았던 사람이 가지고 있는 수두 바이러스가 면역력이 약해지면 외부로 나와서 걸리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이런 조건에 해당되는 사람에게는 쉽게 전염이 되기도 합니다

 

대상포진 간지러움


즉 대상포진 옮나요? 에 대한 대답은 "사람마다 다르다!"입니다. 어릴 적에 수두를 앓은 사람으로 현재 건강이 좋지 않거나 면역력이 떨어지는 사람이라면 쉽게 감염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두 가지 조건 중에서 한 가지라도 충족시키지 않으면 감염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즉 충분한 면역력으로 본인의 건강상태가 좋다면 주위에 대상포진에 걸린 사람이 있다고 하더라도 감염되지 않기 때문에 신경 쓰지 않아도 된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면역력이 약한 아이들이나 노인들, 기저질환이 있는 사람들이 있다면 모두를 위해서 물건 등을 분리 사용하는 등이 필요하답니다

 

대상포진 절대 하지 말라는 행동은?!!

대상포진에 걸린 경우에는 절대로 만지거나 긁는 행동은 하지 말라고 합니다. 오염된 손톱독에 의한 감염이나 덧날 우려가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긁는 과정에서 수포나 물집이 터지면서 주변으로 기하급수적으로 번져 나갈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심한 가려움을 참을 수 없다면 냉찜질을 해 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이 질병에 걸려서 고생하는 사람들도 많기 때문에 예방 접종으로 미리 맞는 것도 좋다고 합니다. 특히나 노인들의 경우에는 독감 예방접종과 함께 잊지 말아야 할 
환절기 예방접종의 하나이기도 하답니다. 

질병에 걸리고 난 후에 면역력 향상, 충분한 휴식, 균형 잡힌 식단 등도 중요하지만 미리 예방하는 것이 훨씬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매운 거 먹고 배 아프고 속 쓰릴 때 대처법 6가지?!!

 

두드러기 vs 두드러기 혈관염 차이와 가라 앉히는 법!! 냉찜질 민간요법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