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시각각으로 변화하는 날씨에 관한 정보를 알려주는 사람들이 기상캐스터랍니다. 앞으로의 날씨에 대한 정보도 알려줌으로써 나들이, 여행, 야외행사 등을 하는데에 정말로 중요한 참고 자료를 제공해 주기도 한답니다.

물론 때로는.... 기상 예보가 완전히 빗나가는 바람에 많은 사람들로부터 질타를 받기도 한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기상캐스터 연봉, 월급은 얼마나 되는지? 기상 아나운서 되는 법 은 어떻게 되는지? 등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기상캐스터 월급 연봉?!!

브라운관이나 라디오 등에서 아름다운 외모와 목소리를 이용해서 날씨를 알려주는 역할을 한답니다. 그렇기 때문에 연예인 아닌 연예인이 되기도 한답니다. 수 많은 경쟁률을 뚫고 입사하기 때문에.... 최고의 엘리트들이기도 하답니다


하지만 그렇게 어렵게 들어 갔음에도 불구하고 기상캐스터 월급이나 연봉은 그렇게 많지 않답니다. 방송 중에 잠시 출연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일반적으로 기상캐스터 월급은 3~4백만 원 정도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기상캐스터 연봉은 4천~5천만 원 정도 된다고 합니다. 물론 개인의 인지도나 출연 정도 등에 따라서 당연히 몸값인 연봉은 많은 차이가 있답니다. 그리고 몸 담고 있는 회사의 봉급체계에 의해서도 많은 차이를 보이고 있답니다.


그래서 보통의 경우에 기상캐스터들은 프리랜스로 활동하시는 경우가 많답니다.  슬프게도..... 여러 방송사나 회사에 소속되어서 부족한 월급이나 연봉을 보충해 나가는 경우가 많답니다. 반대로....개인적인 능력이나 끼가 있으신 분들은 날씨 방송뿐만 아니라 다른 활동들을 하면서 몸 값을 늘려 나가는 경우도 있답니다

기상아나운서 되는 법?!!

기상 아나운서가 되기 위해서는 기상 예보를 하는 방송국, 회사에 지원해서 합격을 해야 한답니다. 구체적인 모집요강이나 내용들은 회사마다 차이가 있답니다.


원서 접수, 시험 과목, 면접, 카메라 테스트 등의 다양하고 어려운 관문을 통과해야만 한답니다. 하지만 브라운관, 인터넷 등을 통해서 외모나 목소리가 나가는 것이기 때문에 단정한 목소리와 외모는 기본으로 요구하고 있답니다.

그리고 다른 사람들이 쉽게 알아들을 수 있는 정확한 발음도 기본이랍니다. 대부분의 경우는 공채로 모집을 하지만, 방송사나 회사에 따라서는 특채로 모집하는 경우도 있으니까 관심 있으신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아나운서와는 별도로 채용된답니다.이상은 기상캐스터 연봉 월급과 기상 아나운서 되는 법 에 대한 생활정보였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