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 급하게 식사를 하는 잘못된 식습관을 가진 사람들이나 불편한 자리에서의 식사는 체하는 등의 뒤탈이 많이 생기는 수가 많답니다. 그런 식사는 보통의 경우에 속이 더부룩하거나 소화 불량이 생기기도 하고 체하는 수가 있답니다. 체하게 되면 투통이 생기고 어지럽기도 하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체하면 두통 은 왜 생기는지? 체하면 어지럽고 머리아픈 이유는 무엇인지? 등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체하면 두통, 어지러운 이유, 머리 아픈 이유?!!

음식물을 섭취하고 나서 체하게 되었다는 것은 위장 기능에 문제가 발생했다는 것을 의미한답니다. 소화가 잘 되지 않는 음식물이 딱딱한 음식물, 급하게 섭취한 음식물, 과도한 스트레스 상태에서 먹은 음식물 등에 의해서 위장이 제대로 된 역할을 하지 못하게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그 결과에 의해서 소화불량이 된다는 것입니다. 소화가 제대로 되지 않았기 때문에 체내에 노폐물이 쌓이게 된답니다

그리고 독소도 생성된답니다.. 그러한 독소아 노폐물이 쌓이게 되면 각종 질병이나 질환을 유발하게 된답니다. 그리고 혈액순환이 제대로 되지 않게 되면서 나타나는 일차적인 반응들이 바로 두통, 어지러움, 구역질, 더부룩함, 등 아픔 등이랍니다.

 

그래서 체하면 두통이 생기고 어지러우면서 머리가 아프게 되는 것이랍니다. 이런 경우의 두통은 대부분이 편두통이며 편두통의 대표적인 증상은 구역질, 구토라는 것도 이번 기회에 알아두시면 좋답니다.

체하고 두통이나 어지럽다면?!!

체하게 된다면 소화제나 진통제 등을 드시면 된답니다. 하지만 그런 증상들이 자주 나타나거나 장시간 지속되는 경우에는 반드시 병원을 방문하셔서 전문의의 도움을 받아서 해결하셔야 한답니다.

 

단순한 두통 증상이 아니라 본인도 모르는 질병이나 질환의 초기증상이나 신호일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본인의 잘못된 식습관이나 먹거리에 대한 점검도 필요하다고 합니다.

체하면 손을 따거나 등을 눌려 주는 는 등의 민간요법들도 많이 있답니다. 하지만 바늘 등을 이용해서 따실 때에는 감염되지 않도록 철저히 소독하시고 하셔야 한답니다.

 

과학적으로는 검증되지 않았다고 하지만 손을 따거나,,,,누르는 등이 민간요법들로 효과 보시는 분들도 많다고 하니까.... 상황에 맞게 대처하시면 된답니다. 건강은 건강할 때에 지키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