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아가면서 발생하는 각종 스트레스나 불규칙한 식사, 과음, 과식 등으로 현대인들의 위장은 하루도 편할 날이 없습니다. 그래서 위장이나 소화불량, 역류성 식도염 등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그런 분들이 즐겨 찾는 국민 약으로유명한 게비스콘 효능 은 어떻게 되는지? 개비스콘 겔포스 차이는 무엇인지? 등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개비스콘은?!!

한국인의 대표적인 위장약인 겔포스와는 주성분에 있어서 차이가 있답니다. 그렇기 때문에 주된 효능도 당연히 다르답니다. 이 약은 해조류에서 추출한 알긴산 나트륨을 주 재료로 사용한답니다. 그렇기 때문에 체내에 직접적으로 흡수가 되지 않고 점액질을 형성해서 위장에 막을 만들어 주면서 보호해 준답니다.

 

그래서 TV 등에서 이 약을 선전할 때에 소방관들이 화재를 진압하듯이 호스로 뭔가를 뿌리면서 막을 만들어서 안전하게 보호한답니다. 약의 특징을 잘 살리면서 강렬하고 머리에 남는 선전이라서 저도 기억에 남는답니다

개비스콘 효능 과 부작용?!!

이 약의 가장 대표적인 효능과 역할은 역류성 식도염에 좋다는 것입니다. 위산이 역류하게 됨에 따른 속 쓰림을 막아주면서 위점막을 보호해 주는 역할을 한답니다. 따라서 평소에 속 쓰림, 복통 등으로 힘들어하시는 분들이 드시면 짧은 시간에 빠른 효과를 보실 수 있답니다.

이 약을 복용하시게 되면 강력한 방어층을 형성하면서 위산 역류를 억제하기 때문에 가슴이 타는 듯한 통증이 있는 경우에도 3분 만에 효과를 볼 수 있을 정도로 좋답니다. 그리고 그 약효도 최대 4시간까지 지속된답니다.하지만 나트륨을 많이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고혈압, 심장질환자들에게는 좋지 않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한답니다

겔포스 효능과 부작용?!!

위산으로부터 위를 보호해 주는 역할을 한답니다. 강력한 방어막을 만들어서 위장을 보호하는 개비스콘과 달리 겔포스는 위장에 형성된 기포를 줄여 준답니다.

 

기포를 줄여주면서 속 쓰림의 원인이 되는 가스를 없애주는 역할을 하는 것이 차이점이라고 보시면 된답니다. 겔포스를 다량 복용하시게 되면 변비나 설사가 생길 수 있는 부작용이 있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한답니다.

 

하지만 아무리 좋은 약이라고 하더라도 오남용은 절대로 하지 말아야 한답니다. 약은 건강을 지키기 위한 최소한의 보조수단일 뿐만 아니라 오남용은 건강을 망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이런 증상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은 본인의 생활습관과 먹거리에 대한 재점검으로 건강을 지키시기 바랍니다. 건강은 건강할 때에 챙기시기 바랍니다

 

▶ 편의점 알보칠 안 파는 이유?!! 알보칠 구내염 효과는?!!

 

▶술병 났을 때 숙취해소 방법과 주의사항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