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중에 축구와 같은 운동이나 산행을 하다 보면 발톱에 충격이 가해지는 수가 있지요? 떨어지는 물체 등에 의해서 발톱이 깨지거나 갈라지는 수도 있구요. 손톱, 발톱이 깨지면 통증이 심할 뿐만 아니라 신발 등을 신거나 활동에도 불편함이 많은 것이구요.

 

또한 적절한 조치를 취하지 않으면 내성발톱이나 못난 형태로 성장하는 수가 있고요.그래서 오늘은 손톱 깨졌을때, 발톱 빠졌을 때 조치는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은지? 주의사항은 무엇인지?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어요.

 

손톱 깨졌을때, 발톱 빠졌을 때 조치?

1. 철저한 소독?!!

철저하게 소독을 잘 해 주셔야 해요. 손톱, 발톱이 깨질 정도의 충격이라면 외부 세균들이 침입했을 가능성이 많아요. 세균들의 침입에 의해서 덧나거나 2차 감염이 발생하지 않도록 해 주셔야 해요. 물론 소독을 하시기 전에 손을 깨끗히 씻어주는 청결은 당연한 것이고요

 

2. 손톱 발톱 손질?!! 어떻게?!!

깨진 손톱, 발톱의 잔존물을 정리해 주셔야 해요. 그래야만 신발을 신거나 손으로 활동하는 이상이 없어요. 손톱깎이를 이용해서 튀어나오거나 울퉁 불통한 부분을 잘라서 정리를 해 주시면 돼요. 물론 시중에 파는 전문 기구들을 구입해서 하셔도 돼요. "손톱 발톱은 깨졌다고 하더라도 세월이 지나면 저절로 나오기 때문에 신경 안 써도 된다?!!"라고 이야기하는 주변 사람들의 이야기는 무시하시는 것이 좋아요.

본인일이 아니기 때문에 쉽게 이야기할 수 있는 것이니까요. 그리고 저절로 방치해 두게 되면 못난 손톱, 발톱으로자라기 때문에 반드시 정리를 해 주시는 것이 좋아요

 

3. 밴드나 붕대로 감기?!!

철저히 소독하고 튀어나온 부분을 깎아주신 경우에는 상한 발톱이 빠지고 새 발톱이 나올 때까지 기다려 주시면 돼요. 상처 부위를 안전하게 보호할 뿐만 아니라 외부적인 자극을 최소화하기 위해서 붕대나 밴드로 감아 주시는 것이 좋아요.

 

하지만 지나치게 세게 잡아당기거나 무리하게 세게 잡아서 감게 되면 상처에 자극을 줄 뿐만 아니라 악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적당히 하셔야 해요. 피가 제대로 안 통할 수도 있고 습기가 자주 차게 되면서 감염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해요

주의사항?!!

급한 마음에 무리한 힘으로 억지로 빨리 빼내려고 하는 것은 절대로 하지 말아야 해요. 상처를 덧나게 하거나 감염시킬 수가 있기 때문이에요. 그리고 습기가 차면 빨리 낫지 않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하는 것이고요.

 

또한 상처가 어느 정도 안정화되고 자리 잡을 때까지는 슬리퍼나 본인 발보다 약간 큰 신발을 신어주는 것이 상처를 자극하지 않기 때문에 좋아요. 생활중에 실수나 부주의로 인한 발톱 깨짐이나 손톱 빠짐 현상은 발생할 수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위의 방법과 주의사항만 준수하신다면 무난한 치료가 가능해요. 뛰어난 손톱 발톱 재생 능력을 지닌 인체 메커니즘이 있기 때문이에요.하지만 상처의 정도가 심하거나 장시간 지속된다면 전문병원을 방문하셔서 전문의의 도움으로 해결하시는 것이 좋아요.

 

이상은 발톱 깨졌을 때, 손톱 빠졌을 때 대처법과 주의사항에 대한 건강정보였어요. 감사합니다.

 

▶무좀 옮나요?!!! 전염성과 대처는 어떻게?!!!!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