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시간 운동화 등을 신어면서 업무나 일을 하시는 분들이나 군인들은 무좀에 걸릴 확률이 많지요? 심한 가려움과 통증 때문에 다른 사람들 앞에서 신발 벗기도 곤란하고요.

 

또한 공동체 생활을 하는 가족들이나 목욕탕 등과 같이 공공장소에서 옮기지는 않는지? 걱정도 되고요. 그래서 오늘은 무좀 옮나요? 목욕탕 등에서는 어떻게 대처하는 것이 좋은지? 등에 대해 알아보겠어요

무좀 옮나요?!!!! 전염성과 대처는?!!!

곰팡이균에 의해서 생긴 것이 무좀이에요. 피부가 갈라지고 물집이 생기면서 고름도 많이 나는 것이고요. 고름이나 피부 갈라짐 등으로 인해서 전파되는 균들에 의해서 타인에게 충분히 옮겨 질 수 있어요.

 

무좀에 걸린 사람이 신는 신발이나 양말 등을 같이 사용하는 경우에도 충분히 전염될 수 있는 것이구요.

 

 

상당히 전염성이 강한 곰팡이균이 무좀이에요. 그래서 공동체 생활을 하는  가족이나 동거인들의 경우에는 각별히 주의하셔야 해요.

 

전염 가능성뿐만 아니라 재발 가능성도 너무 높은 것이 무좀이기 때문이에요

 

물집 터트리기 방법과 터졌을 때 대처는 어떻게?!!!

대처나 치료는 어떻게?!!

공동체 생활을 하시는 분들이시라면 물건을 분리해서 사용하셔야 해요. 신발, 수건, 슬리퍼, 손톱깎이 등을 같이 사용하시면 안 돼요


청결에 주의하셔야 해요. 무좀이 걸린 발을 청결히 씻고 발가락 사이를 잘 말려 주셔야 해요. 습하지 않도록 드라이기 등을 이용해서 충분히 말려 주셔야 해요.

 

그리고 지저분하거나 습한 환경 때문에 생기는 것이기 때문에 외출 후에는 손발을 깨끗이 씻어셔야 하고요. 또한 신발도 햇볕에 말리면서 일광욕을 시켜 주셔야 하는 것이고요.

 

병원 방문으로 해결하셔야 해요. 무좀은 완치되기까지 오랜 시간이 걸리는 것이에요. 그리고 재발 확률도 높은 것이고요.

 

하지만 요즘에는 워낙에 뛰어난 기술과 약들 때문에 빠른 치료가 가능하다고 하네요. 약을 바르거나 먹는 방법을 통해서도 해결 가능하고요.

 

평소에 무좀이 자주 걸리시는 분들은 꽉 끼는 신발의 착용을 피하시는 것도 필요하고요. 무좀은 수영장이나 목욕탕에서도 옮길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하는 것이고요

 

▶티눈 액 사용법과 티눈 밴드 사용 방법 어떻게?!! 주의 사항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