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 뉴스에서 아이와 여성들을 상대로 한 대기업의 횡포가 보도되면서 전 국민의 분노를 불러일으켰던 적이 있답니다. 면역력이 약한 아기들이 사용하는 기저귀나 여성들의 생리대 유통기한을 넘긴 제품들이 시중에 버젓이 팔리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기저귀 생리대 유통기한 은 어떻게 되는지? 유통기한 지난 생리대 는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은지?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생리대 유통기한 은?!!

적정한 보관 조건과 주의사항을 지킨 생리대 유통기한 은 제조일로부터 3년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개봉을 한 상태인 경우에는 3개월이내에 사용해야만 한답니다. 그 이유는 외부로부터의 접촉에 의한 세균 감염의 위험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가임기 여성들이 민감한 부위에 사용되는 것이기 때문에 무엇보다도 위생과 청결에 주의해야만 하기 때문입니다

 

 

기저귀 유통기한 은?

기저귀 유통기한 도 생리대와 마찬가지로 3년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생리대와 마찬가지로 개봉한 상태라면 먼지나 이물질 침투 우려가 있기 때문에 3개월 이내에 사용하셔야 한답니다.

 

유통기한 지난 생리대, 기저귀는 어떻게?!!

유통기한이 지난 생리대라면 당연히 사용하지 말고 버려야 한답니다. 하지만 그것은 절대적인 것은 아니며 제품 상태나 조건 등에 따라서 다르답니다. 제품의 유통기한이라는 것은 시중에 유통 될 수 있는 기간을 말하는 것으로서 이 기간이 경과하면 당연히 회수 후 폐기되어야만 한답니다.

 

하지만...유통기한을 산정할 때에는 제품의 전체 수명을 100으로 했을 때에60~70%선까지 했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짧은 기간 경과한 것은 사용해도 된다고 합니다.

 

물론 제대로 된 보관방법이나 주의사항등을 충분히 지킨 제품에 대해서 말입니다. 그리고 개봉되지 않은 상태로서 주위의 다른 제품들이나 병균등으로부터 안전하다는 조건을 충족시켜야만 한답니다.


그래서 먹거리 같은 것들도 냉장고에 안전하게 보관된 것은 유통기한이 아주 살짝..... 아주 조금 지난 것은 섭취나 사용해도 별 탈이 없다고 합니다. 물론 구체적인 것은 제품의 보관상태,냄새,변질 유무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해서 이상이 없는지?를 파악하고 나서 해야만 한답니다

 

하지만 위의 경우처럼 면역력이 약한 아이들이나 여성들의 민감한 부위에 사용하는 제품들에 대해서는 무엇보다도 더 철저한 확인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사용하기에 조금이라도 찜찜함이 있는 경우에는 당연히 사용하지 마셔야 한답니다.

 

아깝다고 해서...사용 할려다가 소중한 건강을 해치는 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인터넷 등에서 "싸다"고 해서 대량 구매해 두다가 유통기한 때문에 고민하시는 것보다는 필요한 만큼 그때 그때에사서 사용하시는 것이 훨씬 현명하다고 합니다. 이상은 기저귀 유통기한, 생리대 유통기한 유통기한 지난 생리대 에 대한 내용이었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