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을 먹고 나서 속에 뭔가가 막힌 듯한 답답한 느낌 드실 때가 있지요? 음식물을 섭취하는 과정에서 과호흡에 의해서 공기가 식도 내로 들어갔다가 다시 되돌아 나오는 현상을 트림이라고 해요.

 

성인들의 경우는 화불량, 속 더부룩함 등과 연관되어지는 것이지만 소화 기능이 떨어지는 신생아들은 우유나 음식물을 섭취하고 나면 반드시 트름을 시켜야 해요. 원하는 트름이 잘 나오지 않게 되는 경우에는 부득이하게 억지로라도 시켜 주어야만 답답함도 해소하고, 신생아들의 건강도 지킬 수가 있어요.

 

그래서 오늘은 불편한 속을 달래거나 소화에 도움이 되는 트름 나오는법, 트름 하는법 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어요

 

트름 나오는법, 트름 하는법 

1. 등 두드리기?!!

반듯하게 선 자세에서 등을 가볍게 톡톡 두드려 주시면 돼요. 등에 있는 경혈을 자극하게 되면서 트름이 나오도록 하는 방법이예요. 과음으로 인한 구토를 할 때에 상대방을 도와주기 위해서 등을 두드려 주는 것과 같은 이치라고 보시면 돼요.

 

다만 과음은 상대방이 엎드린 상태에서 두드려 주는 것이지만, 트림은 구토물이 없기 때문에 꼿꼿이 선 상태에서 두드려 주는 것이 다르다고 보시면 돼요

2. 탄산음료 마시기?!!

콜라,사이다와 같은 탄산음료를 마셔 주시면 돼요. 탄산음료를 마시게 되면 체내의 공기가 많아지게 돼요. 탄산음료에 의해서 많아진 공기는 외부로 배출되려고 하는 것이고요. 그런 과정에서 위 속에 있는 다른 가스들도 같이 빠지게 되면서 트름이 나오는 것이에요.

 

체내에 있는 가스가 외부로 빠질 수 있도록 길을 터 주는 역할을 하는 것이 탄산가스라고 보시면 돼요. 콜라 마시고 트름 참기 게임을 하는 1박2일에서는 참여자들이 모두 실패했을 정도로 효과가 입증된 것이라고 보시면 돼요.

 

3. 소화제 먹기?!!

속이 갑갑하면서 트름이 잘 나오지 않는 것도 소화불량의 일종이라고 보시면 돼요. 그렇기 때문에 원활한 소화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소화제를 드시면 돼요. 가스 활명수나 박카스 같은 것들을 사서 드셔도 되고 약국에서 약사의 도움을 받아서 드셔도 돼요, 소화에 도움이 되는 과일, 차 등을 드시는 것도 좋아요. 대표적인 것으로는 천연 소화제인 매실액기스나 생강차가 좋아요.

 

4. 지혈 하기?!!

엄지와 검지 사이의 v자 형태부분을 눌러 주시면 돼요. 이곳은 합곡혈이라고 불리어지는 것으로서 소화불량, 속 더부룩함 등의 증상이 있을 때에 자주 이용되는 곳이라고 보시면 돼요. 트름이라는 것도 소화 불량이나 속 더부룩함 등과 관련되는 것이기 때문에 이곳을 눌러 주시면 돼요

5. 가슴 눌려주기?!!

가슴을 눌러 주시는 방법이 있어요. 가슴 통증이 올 때에 몸을 웅크리면서 가슴을 눌로 주듯이 하시면 돼요. 정확한 원리는 저도 잘 모르겠으나 확실한 효과가 있는 것은 맞는 것 같더라고요.저도 이 방법을 통해서 트름 했던 적들이 많기 때문이에요.

 

그 외에도 트름 하는법 에는 다양한 것들이 있으니까 자세한 것은 인터넷 등의 정보를 참고하시기 바래요. 이상은 트름 나오는 법. 트림 하는법 에 대한 건강정보였어요.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