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 가지 이유들로 방광에 염증이 생기게 되면서 많은 불편함이 있는 것이 방광염인 것이지요? 방광염에 걸리게 되면 시도 때도 없이 화장실에 가야 되고.... 소변이 급하면 도저히 참을 수도 없는 등등의 불편함들 때문에 학업, 직장, 일상 등에서의 불편함은 이루 말할 수 없답니다.

 

이 질병은 세균감염에 의해서 생기는 경우가 많으며, 급성과 만성으로 나누어진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방광염 원인 은 무엇이며 방광염 약국 약으로 치료가 가능한지? 방광염에 좋은 음식 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방광염 원인은?!!

1. 세균 감염?!!

요도가 세균에 감염되면서 생기는 경우가 많답니다. 요도를 감염시키는 원인균의 80%이상은 대장균이며 남성들보다 여성들에게서 훨씬 많이 발생하는 대표적인 질환으로 알려져 있답니다. 여성들이 많이 걸리는 것은 생리구조의 특성 때문이랍니다. 즉 여성들은 남성들보다 요도가 3cm 정도 짧기 때문에 균의 침입이 상대적으로 쉽기 때문입니다.

2. 뒷처리 습관 잘못?!!

잘못된 뒷처리 습관이 원인이 되기도 한답니다. 특히나 배변보고 나서 마무리할 때의 휴지 등을 이용해서 닦을 때의 잘못된 습관에 의해서 많이 생긴답니다. 뒤쪽에서 앞쪽으로 닦아내게 되면 세균이 요도에 묻을 수가 있기 때문에 이런 습관을 가지신 분들은 고치셔야 한답니다. 이런 습관은 방광염뿐만 아니라 각종 자궁 질환에도 악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부부관계나 당뇨, 임신등도 방광염이 생기기 쉬운 원인이라고 하니까 주의하셔야 한답니다. 그 외에도 오줌을 오래 참는 등의 잘못된 생활습관 등도 문제가 된다고 하니까 자세한 것은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서 해결하시는 것이 좋답니다

 

방광염 약국약 효과?!!

병원을 규칙적으로 방문해서 진료받고 치료하기가 부담스러우신 분들은 방광염 약국약 을 이용하셔도 된답니다. 이런 질병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워낙에 많기 때문에 좋은 약들이 많다고 합니다.

 

하지만 근본적인 치료라는 것은 역시나 병원의 전문의를 통해서 하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약만으로 완벽히 치유되기는 어려우며, 상비약 정도로 집에 비치해 두는 것은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치유가 되었다고 하더라도 과로, 스트레스, 잘못 된 생활습관 등이 있으면 재발되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조심하셔야 한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전문의들은 약을 이용한 일시적 개선(?)보다는 근본적인 치유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방광염에 좋은 음식?!!

방광염에 좋은 음식 들도 같이 챙겨 드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잘못된 생활습관을 고치는 것만큼이나 중요한 것이 먹거리를 통한 체질개선이기 때문입니다. 방광염에 좋은 대표적인 음식으로는 비타민이 풍부해서 항산화 기능이 뛰어 난 크랜베리, 브로콜리, 시금치, 옥수수수염차, 늙은 호박, 파뿌리 등이 있다고 합니다.

 

이런 음식들을 지속적으로 드시게 되면 요도 개선과 전립선염 예방에도 좋다고 합니다. 건강은 건강할 때에 지키시는 것이 필요하고, 정기검진을 통해서 미리 예방하는 것이 최고라고 합니다

 

▶대상포진 옮나요?!!!발병 원인과 대처는 어떻게?!!!

 

▶코안 헐었을때 연고 사용은?!! 빨리 낫는 법 어떻게?!!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