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얼굴을 더욱 빛내주고 상대방의 시선을 바로 잡기 위한 것 중의 하나가 바로 귀걸이인 것이지요. 그래서 여성들 뿐만 아니라 남성들도 많이들 하는 것이기도 하고요. 또한 전문 샾이 아니라고 하더라도 미장원이나 셀프로도 가능하기 때문에 쉽게 하는 것이기도 해요.


하지만.... 귀 뚫고 나서 제대로 관리를 하지 않거나 주의사항 등을 지키지 않는다면 귀 뚫고 간지러움, 귀 뚫고 고름 등으로 고생하시는 수가 있답니다. 그래서 귀 뚫고 간지러움이나 부작용을 최소화하기 위한 관리법에 대해서 소개 드리고자 합니다

 

귀 뚫고 간지러움 왜?!!

아무리 전문샵에서 전문가의 도움을 얻어서 귀를 뚫었다고 하더라도 작은 상처를 남길 수밖에 없어요. 아무리 최첨단 장비를 이용한다고 하더라도....귓볼의 생살을 뚫는 행위이기 때문이지요.

 

그렇기 때문에 상처가 아무는 기간까지는 가렵거나 염증이 생길 수 있어요. 일반적인 상처들이 그러하듯이 말이에요.또한 생활 중에 머리카락 정리나 옷을 입거나 벗을 때에도 귓볼을 만지거나 가벼운 터치를 할 수도 있답어요.

 

 

상처가 아물지 않은 부위에 오염된 손으로 만지게 되면서 염증이 심해지거나 감염이 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어찌 보면 자연스러운 인체의 반응이라는 것입니다. 주의사항을 철저히 지킴에도 불구하고 계속해서 붉어지거나 간지러움 증상이 지속되는 경우는 착용한 귀걸이 알러지 일 수도 있으니까 약국이나 전문샵의 도움을 받아서 해결하시는 것이 좋아요.

 

참고로 뚫은 부위만 발갛게 달아오르는 것은 염증일 수 있지만, 귓불 전체가 가려운 것은  귀걸이인 쇠 알러지 일 수 있어요.

귀뚫고 관리법 어떻게?!!

개인마다 차이가 있겠지만 2~3일 정도는 소염제를 먹어주시는 것이 좋아요. 그리고 귀걸이를 꽂으신 상태에서 하루 두세 번 정도는 철저히 소독을 해 주시는 것이 염증이나 덧나는 것을 방지하는데 좋아요. 귀걸이에 후시딘을 잔뜩 발라서 착용하시는 것이 덧나는 것 방지와 빠른 상처 회복에도 좋아요.


귓불이 가려운 것은 자연스러운 현상이지만..... 손으로 수시로 만지게 되면 감염 등으로 덧나기 쉬워요. 그렇기 때문에 만지는 것을 최대한 자제하셔야 해요. 자주 만지다 보면 트러블이나 발갛게 되는 증상을 보이기 때문에 회복기간이 더 길어지고 힘들어져요

 

세수나 샤워를 하실 때에도 주의하셔야 해요. 상처가 아물지 않은 상태에서는 물을 통해서 감염되기 쉽기 때문이에요. 그리고 머리를 말릴 때에도 드라이기의 찬 바람을 이용해서 철저히 말려 주시는 것이 필요해요. 최소한 1달 정도는 귀걸이를 빼지 않는 것도 중요해요. 상처가 완전히 아물고 귀걸이가 제대로 자리를 잡을 때까지는 시간이 필요하다는 것이에요.

 

이쁜 귀걸이로 갈아 끼우고 싶은 급한 마음 때문에 자꾸 바꾸어 끼우는 것은 좋지 않아요. 그렇게 하시면 회복되는 시간도 오래 걸릴 뿐만 아니라 귀걸이 알러지를 유발할 수도 있기 때문이에요.


일단은 제대로 자리 잡을 때까지는 만지는 것을 최소화하면서 철저한 소독과 사후 관리를 하는 것이 중요해요. 이쁘고 아름다운 귀걸이는 그 이후에 착용하시면 돼요. 이상은 귀 뚫고 간지러움, 귀뚫고 관리법에 대한 건강정보였어요.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