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에는 사무실이나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장소에서 마스크를 착용한 사람들을 쉽게 볼 수 있어요. 전 세계를 공포의 도가니로 몰아넣는 중국 우한 폐렴 때문이지요.

 

그래서 오늘은 감기 증상과 비슷하기 때문에 등한시 여기고 있다가 큰 위험이 닥칠 수 있는 폐렴의 전염성과 증상, 주의사항 등에 대해 알아보겠어요

폐렴 증상은?!!

폐렴은 면역력이 약한 아이들이나 노인들에게만 걸리는 것으로 국한되지 않아요. 건강한 사람들에게도 쉽게 걸릴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위험성이 있기 때문이에요. 이것은 기침, 가래 등을 동반하는 감기와 비슷한 증상을 보여요.

 

폐에 바이러스나 곰팡이 등에 의해서 염증이 생김에 따라서 걸리는 것이며, 감염 원인에 따라서 세균성 폐렴과 바이러스성 폐렴으로 구분해요. 코로나바이러스나 우한 폐렴도 동일한 증상을 보이고요

이것에 걸리게 되면 폐가 정상적인 기능을 할 수가 없어요. 그래서 호흡 곤란, 기침, 가래, 구토 등의 증상을 보여요. 그리고 심하면 근육통, 발열, 어지러움, 피로감, 식욕부진 등도 동반하게 되는 것이고요.감기 몸살과 비슷하다고 보시면 되고, 이런 질환이 의심된다면 반드시 진료를 통해서 해결하시기 바래요

폐렴 옮나요?!! 전염성은?!!

바이러스나 곰팡이 등에 의해서 걸리는 질환이기 때문에 당연히 전염이 돼요. 기침이나 재채기를 통해서 타인에게 전염될 수 있기 때문에 마스크 착용은 필수라고 보시면 되요.

 

그래서 폐렴 환자들은 원칙적으로 격리 수용을 해야 하는 것이고요. 따라서 과도한 스트레스, 만성피로 등으로 면역력이 떨어진 사람들이나 아이, 노인들은 주위에 폐렴 환자가 있으면 각별히 조심하셔야 해요.

그런 분들은 평소와 달리 약간의 감기 기운과 비슷한 것만 있어도 반드시 전문병원을 방문하셔서 전문의의 도움을 받아서 해결하셔야 하는 것이구요. 반대로 충분한 면역력이 있거나 건강한 사람들은 전염되지 않기 때문에 지나치게 위축될 필요도 없다고 해요

치료는 어떻게?!!

보통의 경우는 1~2주 정도만 지나면 완치가 돼요. 충분한 휴식과 수면, 비타민이 풍부한 건강기능식품 등을 충분히 섭취하면서 항생제를 제대로 투여하면 말이에요. 하지만 평소 질환이나 면역력이 약한 사람들은 이 보다 훨씬 걸릴 수가 있는 것이고요.

 

당뇨, 천식, 결핵과 같이 만성질환을 가지고 계신 분들은 패혈증, 호흡곤란 등으로 생명에도 위해를 가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하는 것이기도 해요. 외출 후에는 손을 청결히 씻어주시면서 위생에도 각별한 주의를 하시는 것이 필요하고요.

 

▶코안 헐었을 때 연고 사용은?!! 빨리 낫는 법 어떻게?!!

 

▶발톱 무좀 자연 치유되나요?!! 먹는 약 vs 바르는 약 장단점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