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어폰을 습관적으로 장시간 착용하는 사람들의 경우에는 귀안에 뽀류지나 이물질 등이 생기기 쉬워요. 그런 것들은 더럽고 지저분할 뿐만 아니라 본인 눈에 잘 보이지 않기 때문에 방치하고 있다가 귓병으로 고생하시는 수도 있어요.

 

그래서 오늘은 귀속 뾰루지 원인은 무엇인지? 어떻게 대처하는 곳이 좋으며 어떤 병원에 가야 하는지?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어요

 

귀속 뾰루지 귀안 이절 원인?!!

피부 질환의 일종일 수 있어요.이어폰을 장시간 착용하시는 분들의 경우에는 귀 안이 지저분해서 세균들이 생기기 좋은 환경이 조성되어 있어요.

 

외이부 연골부 모낭, 피지샘, 땀샘 등이 세균에 감염되면서 생긴 뽀류지를 장시간 방치하는 경우에는 수면장해, 치통, 청력장애 등으로 고생하시는 수가 있어요. 그것 때문에 귀속 피부나 종기, 뾰루지 같은 것들이 생기는 수가 있어요.

여드름 일 수 있어요. 사춘기에 많이 나는 여드름이 귀안에도 나는 수가 있어요. 그것이 작은 뽀류지 형태일 수도 있는 것이구요. 귀속 여드름을 이 절이라고 하는데 많은 사람들에게서 많이 발생하고 있어요. 이런 경우에는 대부분이 자연치유가 되기 때문에 크게 걱정하실 필요는 없어요.

 

물론 염증이 심한 경우에는 염증을 소멸시키는 약으로 처방이 가능해요. 다만 가려움, 이물감 등으로 자꾸 만지거나 긁다가 덧나는 수가 있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해요. 감염된 손으로 만지는 것은 좋지 않아요.

피부자극에 의한 현상이에요. 귀를 습관적으로 만지거나 귀지를 자주 파시는 분들의 경우에도 이절이 생기기도 해요. 청결하지 못하기 때문에 생기는 피부질환이나 자극성 질환의 일종이라고 보시면 돼요. 그 외에도 다양한 원인들에 의해서 이런 현상들은 생길 수 있는 것이구요.

대처는 어떻게?!!

샤워 등을 통해서 귀안과 주변을 깨끗이 씻어주셔야 해요. 그리고 깨끗한 면봉 등을 이용해서 말끔히 닦아주셔야 하는 것이고요. 가능하면 면봉보다는 자연바람이나 드라이기를 이용하시는 것이 좋다고 해요. 

면봉을 사용하는 과정에서 고막을 자극하거나 염증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이에요. 이어폰, 에어폰을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은 소독용 에탄올, 화장솜, 면봉 등을 이용해서 자주 청결해 주시는 것도 건강을 지키는 길이기도 해요

병원은 어디로?!!

귀와 관련된 질환이기 때문에 가장 좋은 것은 이비인후과를 가시면 돼요. 물론 귀 질환이 아니라 피부와 관련해서 생긴 질병이라고 생각되시면 피부과를 방문하셔도 되는 것이고요.경미한 경우에는 자연치료가 가능하기 때문에 크게 걱정하실 필요는 없어요.

 

하지만 질병인 경우임에도 불구하고 방치하시면 난청, 통증 등으로 고생하시는 수가 있기 때문에 장시간... 지속적인 귀속 뾰루지가 있다면 반드시 전문병원을 방문하셔서 전문의의 도움을 받아서 해결하시기 바래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