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했을때 토하면 어떻게 되나요?

 

안녕하세요?
맛있는 것을 허겁지겁 먹다가 보면 체하는 경우가 있지요? 그리고 불편한 자리에서의 식사나 과도한 스트레스가 있는 상태에서 먹게 되는 음식들도 소화불량이나 체하는 것으로 연결되어지기도 하구요
그와 같이 음식을 먹고 나서 체했을때 토하기 하시는 분들이 있으시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체했을때 토하기 는 안전한가? 하는 것이 좋은가? 하지 않는 것이 좋은가?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어요

 

 

 


먼저 체하게 되면 다양한 방법을 통해서 불편함을 해결할려고 하게 되지요.
소화제를 먹기도 하고...손을 따기도 하구요. 그리고 소화불량에 좋은 것으로 유명한 한국인의
대표적인 소화제인 매실액기스를 마시기도 하구요. 그 외에도 체했을때 좋은 음식이나 과일, 민간요법 등을 동원하게 되지요

 

 


하지만.....개인에게 맞는 치료방법이라는 것은 각각 다른 것 같더라구요. 저 같은 경우에는 엄청나게 심하게 체한 경우가 아니라면 매실액기스를 마시게 되면 단번에 낫는 편이거든요.
위와 같은 방법을 통해서 제대로 해결되지 않게 되는 경우에는 토하는 방법으로 해결하시는 분들이 계시더라구요,

 

 

 


먹은 음식이 제대로 제대로 배설되지 않으니까...차라리 억지로 토하는 방법을 이용하는 것이지요.
하지만 체했을때 토하면 여러가지로 몸에 좋지 않다고 하네요. 억지로 토하게 되는 것 자체가 위에 상당한 부담감을 줄 수가 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토하는 과정에서 생기게 되는 위산이 식도를 자극하게 되기 때문에 식도염으로 발전할 수도 있다고 하네요.

 

 


또한 건강상태가 좋지 않은 경우에는 단순하게 토하는 것으로 끝이 나는 것이 아니라 출혈을 동반할 수도 있구요. 그리고 현기증과 함께 탈수현상으로 고생하는 수가 있기 때문에 좋지 않다고 하네요
체했을때 토하기 를 통해서 배속에 있는 것들이 억지로 배출되어지기 때문에 당장의 시원함은 있을 수 있지만,,...,인체내의 장기나 여러가지 건강상으로 좋지 않기 때문에 좋지 않은 방법이라고 하네요.

 


그렇기 때문에 체했을때에는 인터넷 등의 정보들을 참고해서 민간요법을 하시든지...가까운 병원을 방문해서 전문의의 도움을 받아서 해결하시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이상은 체했을때 토하기 는 어떤가요? 체했을때 토하면 왜 좋지 않은지? 에 대한 건강정보였어요.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