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연비 계산법 과 연비 높이는 방법


안녕하세요?
현대인들이 업무, 출퇴근, 레저를 위한 필수품 중의 하나가 바로 자동차이지요
하지만..수백~수억원에 달하는 자동차값도 부담되지만...차량 유지에 필수인 연비도 차량 선택에 있어서 필수체크 항목 중의 하나이지요
그래서 비싼 기름값과 유지비 때문에 하이브리드나 전기자동차가 인기를 누리고도 있구요

 

 

 

 


그래서 오늘은 자동차 연비계산법 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자동차 연비 높이는 방법 은 어떻게 하면 좋은지?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어요
본인이 타고 있는 차량이 몇 리터의 기름을 넣어면 얼마를 갈 수 있는지? 를 수치로 표시해 놓은 것이 자동차연비 이구요
따라서 차량의 종류나 운전습관, 도로 노면, 차량 회사 등에 따라서 당연히 차이가 나는 것이기도 해요

 

 


자동차연비라는 것은 1리터의 기름으로 몇 키로를 주행할 수 있느냐?를 말해요
따라서 10리터의 기름으로 100키로를 주행했다고 가정하면 그 자동차의 연비는 "10"이 되는 것이지요
그리고 그 수치는 차량마다 표시되어 있어서 자동차 등록증을 확인해 보시면 돼요.혹은 차량의 유리에 에너지 등급효율의 형태로 표시되어 있기도 하구요

 

 

 

 


자동차에 표시되어 있는 연비라는 것은 고속도로와 시내 주행을 합산해서 표시해 놓은 것이라고 하네요
고속도로를 주행하는 경우를 55%정도로 잡고,...나머지는 시내 주행으로 계산해서 합산한다고 하네요
따라서 차량에 표시되어 있는 수치라는 것이 당연히 절대적인 것은 아니구요
본인의 운전습관, 주로 운행하는 거리 등에 따라서 당연히 차이가 나는 것이지요

 

 


그렇다면....많은 비용을 차지하는 자동차 연비 높이는 방법 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가장 중요한 것은 급출발, 급정거를 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급출발이나 급정거를 하시게 되면 순간적인 에너지 손실이 많기 때문에 가장 많은 연료가 소비되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그리고 운행 중에는 무거운 짐을 싣고 다니지 않는 것이 좋구요.

 


또한 정기적인 점검과 관리를 통해서 필요한 부품이나 오일 등을 제 때에 갈아넣어주는 것도 자동차 연비를 높이는 방법이라고 하니까 운전시에 참고하시기 바래요
그 외에 다양한 정보에 대해서는 인터넷 등을 참고하시기 바래요
이상은 자동차 연비계산법 과 자동차 연비 높이는 방법 에 대한 생활정보였어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