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분의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휴대폰 때문에 삶의 많은 부분에 변화가 있지요. 일반 전화기 없는 집도 많고, 공중전화 부스도 찾기 어렵고요.

 

하지만 휴대폰의 배터리가 나갔거나 훈련소에서 연락을 할 때에는 부득이하게 콜렉트콜을 이용해야 하는 것이고요.

 

그래서 오늘은 070 콜렉트콜 은 어떤 경우에 이용하는지? 콜렉트콜 거는법 은 어떻게 되고 주의사항은 무엇인지? 등에 대해 알아보겠어요

 

070콜렉트콜 은 언제 사용?!!

수신사 부담인 070 콜렉트콜을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경우는 훈련소라고 보시면 돼요. 국방의 의무를 수행하기 위한 최초 단계인 훈련소에서는 휴대폰 사용이 금지되어 있어요.

 

물론 훈련소를 마치고 자대 배치를 받으면 일정 시간에 휴대폰이 사용 가능한 것이고요. 고된 훈련을 마치고 사랑하는 부모 형제, 애인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서 070 콜렉트콜을 사용하게 되지요

 


하지만 070 인터넷 전화는 스팸 전화라는 인식 때문에 전화를 받지 않았다가 후회하는 경우가 있고요. 따라서 훈련소에 자녀를 보내신 분들이나 어린아이들이 있는 경우에는 070 콜렉트콜에 대해서 각별히 신경 쓰셔야 해요. 정말로 긴박하고 중요한 전화임에도 불구하고 놓치고 후회하는 수가 있기 때문이에요

콜렉트콜 거는 법 어떻게?!!

콜렉트콜은 공중전화나 휴대폰을 이용해서 거시면 돼요. 상담원을 통해서 하시면 되는데 수신자의 동의가 있어야 해요. 통화에 대한 요금은 수신자가 내는 것이기 때문에 상대방이 동의하지 않으면 통화가 불가능하기 때문이에요.

 

차단 서비스를 신청한 사람에게 상담원을 통해서 전화를 걸면 "콜렉트콜 거부 가입자입니다!"라는 멘트가 나와요. 그렇게 되면 전화 연결할 수 있는 방법이 없는 것이고요.

 

따라서 자녀나 애인이 훈련소에 있거나 아이들이 있는 집안에는 콜렉트콜 차단 해지는 필수일 것 같네요

 

▶운전면허증 일련번호 뭐길래?!!! 의미와 위치는 어디에?!!!!

 

콜렉트콜 차단 해지는 어떻게?!!

폰을 구입하시면 기본적으로 콜렉트콜이 차단되어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특별한 경우나 훈련소에 자녀나 애인이 있어서 콜렉트콜 전화가 올 가능성이 있으면 차단 해지하셔야 해요.

 

소유자가 별도로 해지를 하지 않았다면 상대방이 아무리 전화를 해도 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기 때문에 연결이 불가능해요

해지하시는 방법은 간단해요. 본인이 소지하고 있는 통신사에 전화하셔서 상담원과의 통화를 통해서 하시면 돼요. 상담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점심시간은 피해 주시는 것이 좋고요.

 

본인 인증에 대한 간단한 절차와 단계를 거쳐서 해결하시면 되고, 해지한 그 순간부터 바로 효과가 있어요. 물론 훈련소에 있는 아들이 훈련을 마치고 자대 배치가 되었기 때문에 휴대폰 사용이 가능해진다면 본 서비스를 해지하시면 되는 것이고요.

 

시도 때도 없이 걸려오는 스팸 문자나 전화 때문에 힘든 것을 예방하시는 것이 정신 건강에 좋을 테니까요. 개인적인 여건이나 상황에 따라서 본 서비스를 적절히 이용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요금 확인은 어떻게?!!

콜렉트콜에 대한 요금은 핸드폰 인증을 하시거나 고객센터 상담원을 통해서 하시면 돼요. 일반요금보다 훨씬 비싼 요금이기 때문에 부득이한 경우에만 이용하시는 것이 필요하고요

 

▶집전화 고장신고는 KT SKT LG U+ 마다 달라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