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 흘리게 어린아이들이 있는 경우에는 가끔씩 엄마 몰래 코딱지를 먹는 수가 있지요? 혹은 감기가 걸렸을 때에 실수로 그런 행동들을 하기도 하고요. 그럴 때마다 더러우니까 절대로 먹지 말라고 위협 내지는 협박하기도 하고요.

 

물론 그렇게 말하는 어른이라는 존재들도 누구나가 어릴 적에 먹었던 시간들도 있고요. 그런데... 코딱지 먹으면 위험하고 더럽기만 한 것일까요? 인체에 무해한 것일까요? 유해한 것일까요?


그래서 오늘은 코딱지 먹으면 면역력 높아진다?!! 에 대한 진실과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어요

 

코딱지 먹으면 면역력 높아진다?!

실수나 부주의로 인해서 코딱지를 먹게 되는 상황이 생긴다고 해도 크게 걱정하실 필요는 없대요. 왜냐하면? 위험하지도 않을 뿐만 아니라 면역력을 높여주는데 오히려 좋기 때문이래요.

 

외부로부터 들어오는 다양한 유해물질들을 제거하거나 글러주는 인체의 필터 역할을 하는 것이 코딱지래요. 그렇기 때문에 대단한 인체 면역력을 지니고 있는 것이고요. 자세한 것은 아래 내용 참고하시면 돼요

코딱지 먹으면 면역력 높아지는 이유는?

코에서 빼낸 마른 코딱지는 인체의 면역력을 높여주는 것이라는 연구결과가 나오면서 세상에 알려진 것이에요. 코딱지는 코를 통하여 체내로 들어오는 다량의 박테리아를 걸려주는 필터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면역력을 강화시켜 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이에요.

 

이때에 나오는 항생물질을 "루그더닌"이라고 하며 독일 연구팀에 의해서 발견되었어요. 이때에 발생하는 "루그더닌"이라는 물질은 아미노산 여러 개가 원형으로 연결된 물질이고요.

 

이 물질을 변행 시키거나 일부를 망가뜨리게 되는 경우에는 다른 세균을 죽이지 못하는 것으로 연구 발표되었고요. 그동안 많은 항생제를 흙, 강물, 갯벌 등과 같이 주변 환경에서 발견하고 찾아왔대요.

 

하지만 인체라는 의외의 환경에서 새로운 항생제를 찾았다는 것에서 그 추이가 주목되고 있대요. 그래서 천연항생제 또는 자연 백신이라고 하는 것이고요. 그렇기 때문에 자녀들이 실수나 부주의로 코딱지를 먹는다고 하더라도 너무 꾸짖기만 하는 것은 좋지 않대요.

본인의 몸에서 나오는 최고의 천연 자연 백신을 먹었다고 생각하시면서 위안받으시면 될 것 같네요. 물론 지저분하고 위생상 좋지 않지만 말이에요. 이상은 코딱지 먹으면 면역력 높아진다 에 대한 진실과 이유에 대한 건강 포스팅이었어요. 감사합니다.

 

▶아기 멍들었을 때 찜질만 가능할까요?

▶편의점 감기약 이 약국 감기약과 다른 이유 7가지 모음

▶아기 눈곱 끼는 증상 이유와 원인 총정리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