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의 발달과 젊은 층들이 줄여서 사용하는 말들 때문에 그 의미와 내용을 도저히 이해가지 않는 경우가 많지요? 그래서 남들보다 한 박자 반응하기도 하고, 혼자만 소외당하는 것 같아서 섭섭하기도 하고요.

 

그래서 요즘에는 신조어, 줄임말에 대해서 아시는 것이 필수가 되어버린 것 같네요. 그래서 오늘은 인실좋 뜻 은 무엇인지? 어떤 의미를 담고 있는지? 등에 대해서 알아보겠어요

인실좋 뜻?!

이 말은 "인생은 실전이다! 좋만아"의 줄임말이라고 생각하시면 되요. 원래는 이 말은 "인실조+ㅈ"이었다고 해요. 하지만 느낌이나 어감상 욕 같고 좋지 않아서 이렇게 바꾸었다고 하네요.

 

줄임말 자체로는 긍정적 의미인지? 부정적 의미인지? 쉽게 분간이 안 갈 수 있어요. 그런데 다음과 같은 의미와 내용을 담고 있다고 하니까 이번 기회에 제대로 알고 사용해 보시기 바래요

유래는?!!

이 말의 유래는 게임을 할 때에 상대방을 만만하게 보다가 죽게 되는 경우에서 출발했다고 해요. 그리고 커뮤니티, 뉴스 등에서 댓글을 잘못 달아서 고소나 봉변을 당하는 경우에 주로 사용되었다고 하네요. 

의미는?!!

위의 출발 유래에서 알 수 있듯이 이 말이 의미하는 바는 "세상살이가 쉽지 않다, 녹녹지 않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해요. 그렇기 때문에 경거망동하지 말고 조심하고 겸손해야 한다는 것을 뜻한다고 해요. 세상 만만하게 보다가는 큰코다친다는 의미인 것이고요. 또한 모든 사람들에게 평등하게 잘 대해 주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하고요.

가진 것 있다고 해서 갑질하는 사람들이 많고, 남 무시하는 사람들이 넘쳐나는 현실에서 많은 생각과 경종을 울려주는 단어인 것 같아서 좋네요. 남을 배려하고 생각해야 하는 것은 온라인, 오프라인 불문이며 모든 사람들에게 공통적으로 적용되는 덕목인 것이고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