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 해소를 위해서나 즐겁고 행복한 사람들과의 유쾌한 시간을 보내기 위해서 마시는 술 때문에 나타나는 부작용이나 문제점들은 많답니다. 물론 절제되거나 적당한 술은 대인관계나 건강에도 좋답니다.

 

하지만 과음이나 절제되지 않은 술은 속 쓰림이나 구토뿐만 아니라 손 저림, 발 저림 등의 증상을 보이기도 한답니다.

특히나 술먹고 손 저림 같은 증상은 알콜 초기 증상이나 다른 질병이 아닌가? 걱정이 되기도 한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술먹고 손 저림, 손마시고 손발 저림 현상이 생긴다면 어떤 질병이나 질환을 의심해 보아야 하는지?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술 먹고 손 저림, 술 마시고 손발 저림?!!

1. 알콜 초기 증상?!!

알콜 초기 증상에는 많은 것들이 있답니다.전날의 일을 기억하지 못한다든지.....손 떨림. 손저림, 다리저림 등의 증상도 있답니다. 따라서 술을 마시는 중이나 술 마시고 나서 손발 저림 현상이 있는 경우에는 알콜 초기 증상일 수도 있답니다.

 

특히나 술을 마시지 않으면 상관이 없다가 술만 마시면 이런 현상이 생긴다면 이것을 의심해 보시는 것이 좋답니다. 본인 주량이나 술 습관 등에 대해서 설문지 방식으로 테스트해 보시는 방법도 있으니까 해당되시는 분들은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2. 통풍?!!

통풍일 수도 있답니다. 술을 마시게 되면 정상적인 혈액순환을 방해하게 된답니다. 그래서 나타나는 증상으로 손 저림, 다리 저림 현상이 나타날 수 있답니다.

 

이와 관련해서 생길 수 있는 질환으로는 통풍, 류머티즘 관절염 같은 것들이 있답니다. 하지만 적은 양을 마신 경우나.... 술을 마실 때마다 지속적으로 그런 현상이 발생한다면 질병을 의심해 보셔야 한답니다.

3. 혈액순환 문제?!!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못해서 생기는 현상일 수 있답니다. 평소에 손 저림. 다리 저림 등의 현상이 있는데... 술 마시고 나면 그 증상이 더 심해질 수도 있답니다. 즉 원활한 혈액순환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서 생기는 평소의 본인 건강 상태의 이상을 나타내는 것이라고 보시면 된답니다.

 

그 외에도 술과 관련한 질병들은 많기 때문에 자세한 것은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서 해결하시는 것이 좋답니다

 

따라서 적당히 조절되거나 본인의 주량에 맞게 마시는 술이 가장 좋답니다. 하지만 부득이하게 술을 자주... 많이 마셔야 한다면 음주 전후로 미리 준비하시고 대비하시는 것이 필요하답니다.

 

또한 정기적인 검진 등을 통한 예방도 중요하다고 합니다. 술과 관련해서 생길 수 있는 질병이나 질환들은 많기 때문입니다. 이상은 술 먹고 손 저림, 술 마시고 손발 저림 원인에 대한 건강정보였답니다

 

▶술 먹고 두통약과 음주 후 감기약 얼마나 위험하길래?!!!

 

▶술병 났을 때 숙취해소 방법과 주의사항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