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인의 발에 잘 맞지 않는 군화를 신고 국방의 의무를 해 본 남성이시라면 누구나가 물집 때문에 한두 번은 고생하셨던 기억이 있을 것입니다. 신체의 특정 부위에 지속적이고 반복적인 접촉이 이루어지게 되면 생기는 것이 불집인 것이지요. 그리고 그것은 외부 상처로부터 보호하기 인해서 생기는 인체의 자연적인 반응인 것이고요.

 

따라서 저절로 놔 두고 터지고 자연치유가 되는 것이구요. 하지만 생활 속의 불편함이 있는 경우에는 제대로 된 방법으로 터트려 주시는 것이 좋아요


그래서 오늘은 물집 터졌을 때 대처법 은 어떻게 하면 되는지? 올바른 물집 터트리기 는 어떻게 하면 되고 주의사항은 무엇인지?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어요.

 

 

물집 터트리기 방법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외부 감염으로부터 내 몸을 보호하기 위해서 하는 자연적인 신체 반응의 일종이기 때문에 웬만하면 그대로 놔 두시는 것이 좋아요. 하지만 잦은 접촉으로 통증이나 행동에 불편함이 있는 경우에는 바늘이나 주사기 등을 이용해서 터뜨려 주시는 것이 좋아요.

 

물론 바늘이나 주사기 등을 이용할 경우에는 감염이나 덧나지 않도록 충분히 소독을 해 주셔야 하는 것이고요. 바늘을 소독하셔서 물집이 있는 부위에 구멍을 뚫어서 실을 매달아 주시면 돼요.

 

그렇게 해 두시면 실을 통해서 물이 생기는 족족 빠져나오도록 되어 있어요. 군대 생활을 해 보신 분들이 시라면 이런 경험은 당연히 있을 것이고요. 그리고 연고나 밴드를 발라주시면서 마무리해 주시는 것이 좋아요. 구멍으로 외부 세균의 침투가 되는 것을 방지할 뿐만 아니라 덧 날 수도 있기 때문이예요

물집 터졌을 때 대처법

위에서 설명드린 것처럼 물집을 억지로 터트리게 되는 경우나 생활중에 저절로 터지게 되는 경우에 있어도 동일하게 약간의 통증은 있을 수 있어요. 그리고 세균 감염의 우려나 덧날 수도 있는 것이고요. 따라서 외부적인 접촉이나 자극을 최소화하도록 해 주시면 돼요. 그리고 터지거나 뚫린 구멍으로의 세균 침투가 되지 않도록 해 주시는 것도 필요하고요.

 

연필 등을 많이 사용하는 수험생이나 반복적인 일을 하게 되면서 특정 부위에 지속적인 접촉이 이루어지는 사람들의 경우에는 물집이 생길 수도 있어요. 열심히 일한 것에 대한 작은 상처 내지는 결과물이라고 생각하시면 되는 것이고요

 

또한 발에 맞지 않는 신발이나 새 신을 신는 경우에도 생길 수 있는 것이고요. 그런 경우의 물집인 경우에는 사실상의 자연 치유가 가능하기 때문에 크게 걱정하실 필요는 없는 것이고요.하지만 생활중에 실수나 부주의로 인한 화상 등으로 인해서 생기는 경우에는 각별히 조심하셔야 해요.


그런 경우는 바늘이나 주사기 등을 이용해서 집에서 직접 하지 마시고 가까운 병원을 방문하셔서 전문의의 도움을 받아서 하시는 것이 좋아요. 제대로 관리하지 못하거나 초기 대응에 실패하면 평생의 상처로 남을 수도 있기 때문이에요. 이상은 물집 터졌을 때 대처법 물집 터트리기 하는 법 과 주의사항에 대한 건강정보였어요. 감사합니다

 

▶눈 흰자 노란색 눈동자가 노란 이유

▶배꼽 주변 딱딱 통증 원인

▶혀 데었을 때 대처법과 혀 데었을 때 주의사항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