냄비에 요리를 하려고 무엇인가를 올려놓은 상태에서 깜빡하거나 잊은 먹게 되는 경우에는 태우는 수가 있지요? 혹은 요리에 서툰 아이들이나 남자들이 냄비를 사용하다가 태우는 수도 있고요.

 

저도 얼마 전에 냄비에 고구마를 삶다가 심하게 태웠던 기억이 있어요. 냄비를 검게 태우게 되면 수세미 등을 이용해도 잘 지워지지 않아요. 그래서 오늘은 태운 냄비 닦는 법, 스탠냄비 세척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어요

태운 냄비 닦는법 스탠냄비 세척 

1. 베이킹 소다

각종 때를 제거하거나 없애는 데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베이킹소다를 이용하시면 돼요. 탄 냄비에 물을 채워 주세요. 그리고 거기에 베이킹 소다를 한 줌 넣어서 10분 정도 팔팔 끓여 주세요. 충분히 끓여지고 나면 수세미를 이용해서 설거지하시듯이 하시면 돼요.

 

베이킹소다를 넣고 끓이시게 되면 탄산수소 나트륨이나오게 되면서 깨끗이 씻어지는 원리예요. 참고로 베이킹 소다는 은수저 녹을 제거 하는데도 좋아요. 그렇기 때문에 이때에 은수저를 같이 넣어주시게 되면 냄비와 은수저 녹을 제거하는 1석2조의 효과를 누릴 수가 있어요. 아래 내용 참고하시면 돼요

 

 

2. 통조림 국물

통조림 국물을 이용하셔도 돼요. 통조림은 맛있게 드시고 국물을 넣어서 끓이시면 돼요. 통조림의 국물에서 나오는 구연산의 화학작용을 이용한 방법이에요

3. 식초

베이킹 소다 대신에 식초를 이용하셔도 동일한 효과를 보실 수가 있어요. 사용방법은 베이킹 소다와 똑같고요. 이 방법은 식초의 산성 성분을 이용한 것이며 살균효과도 있어요.

 

4. 사과 레몬 껍질

냄비에 물을 넣고 끓일 때에 사과나 레몬 껍질을 넣어 주셔도 돼요. 사과, 레몬 껍질에서 나오는 산성 성분을 이용하는 방법이에요. 사용방법이나 절차는 위에서 말씀드린 것들과 동일하고요. 더 빠른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베이킹소다, 사과, 레몬 껍질을 같이 넣어서 끊이셔도 돼요.

 

위의 방법들을 이용해서 하심에 있어서 마지막 작업은 철수세미 사용은 자제하는 것이 좋아요. 순간적인 효과를 보기에는 철수세미가 좋지만 흠집 나 흔적을 남길 수가 있기 때문에 일반 수세미를 사용하시는 것이 좋아요

 

이제는 실수로 냄비를 태우는 경우가 발생하더라도 힘 만으로 제거하지 마시고 위의 방법들을 이용해 보시기 바라요. 본인에게 맞는 것을 선택해서 하시면 말끔히 제거할 수가 있어요.

 

가볍게 태운 정도라면 위의 방법대로 하시면 쉽게 제거가 가능해요. 하지만 심하게 태움에 따라서 한 두 번으로 말끔히 제거되지 않는 경우에는 부득이하게 동일 작업을 몇 번 반복해 주셔야 해요.


그 외에도 다양한 방법들이 있기 때문에 자세한 것은 인터넷 등의 정보나 생활 꿀팁을 참고하시기 바라요. 이상은 태운 냄비 닦는 법, 스탠냄비 세척에 대한 생활정보였어요. 감사합니다.

 

▶햄 쉽게 잘 꺼내는 법 스팸 꺼내는 법

▶깐 마늘 보관법과 통마늘 보관방법

▶폐식용유 처리 수거와 분리수거 버리는 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