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은 음식물이 체내 곳곳에 소화가 되고 남은 것이 배설물의 형태로 나오는 것이 소변이라는 것이지요. 그렇기 때문에 소변이 나올 때에는 적절히 방광을 비워주어야만 하는 것이고요. 적당한 시기에 비워주지 않게 되는 경우에는 방광염, 요도 관련 질환등을 포함한 병이 생기기 쉽기 때문이지요


하지만 수업이나 회의중, 장거리 대중교통을 이용하게 되는 경우에 소변이 마려울 때에는 어떻게 해야 하는 것일까요?
그래서 오늘은 오줌 마려울때 오줌 참는 법, 소변 참는 법 베스트 6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어요

 

오줌 마려울때 오줌 참는 법 소변 참는 법 6가지

1. 다리 꼬았다 풀었다 반복하기

사실상 오줌이 많이 누고 싶을 때에는 저절로 다리가 꼬아질 수밖에 없는 것이지요. 하체에 힘을 주면서 소변의 배출을 막아야만 하는 것이니까요. 잠시 동안은 불편하고 우스꽝스러운 자세인 다리를 꼬았다 풀었다를 반복하시는 것도 좋아요. 그런 행동은 방광의 압력을 완화시켜주는데 좋기때문이지요.

하지만 이 방법이라는 것도 소변을 참을 수는 있지만... 오랜 시간은 할 수가 없는 것이지요. 그리고 소변이 아닌... 일상생활에서의 다리꼬기는 정말로 좋지 않은 자세이니까 절대로 하지 않으시기 바라요. 골반과 자세가 틀어지게 된다고 하네요

2. 다른 생각하기

오줌이 마렵다고 자꾸 생각하게 되면 더 마려운 것이지요. 그렇기 때문에 소변에 대한 생각을 잊을 수 있도록 잡생각이나 다른 일에 집중하는 것이 좋아요. 재미나는 일을 하거나 휴대폰, 게임 등을 하면서 다른 곳에 집중하는 것도 오줌 마려울 때 오줌 참는 법으로 좋다고 하네요.

 

잡생각이나 다른 일에 몰두하는 것은 오줌 참을 때뿐만 아니라 통증이 있을 때에 잊기에도 좋은 방법인 것이기도 하지요

3. 방귀 뀌기

방귀를 통한 가스를 외부로 배출하게 되는 것도 소변 참는 법으로 좋다고 하네요. 방귀를 이용해서 가스를 외부로 배출하게 되면 방광에 가해지는 압력을 줄일 수가 있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하지만 무리한 힘을 통해서 방귀를 뀌게 되면 본인의 의지와 상관없이 소변을 보게 되는  실수를 범할 수가 있기 때문에 조심하셔야 된다고 하네요

4. 몸 따뜻하게 해 주기

추위 때문에 몸을 떨게 되거나 갑자기 움직이게 되면 소변을 볼 수가 있다고 하네요. 그런 행동은 방광에 갑자기 압력을 가해지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그렇기 때문에 몸을 따뜻하게 해 주면서 움직임을 최소화해 해 주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5. 허벅지 긁어주기

허벅지 부분을 세게 긁어주게 되면 소변 마렵다는 생각이 많이 사라지게 된다고 하네요

6. 성인용 기저귀 착용

평상시에 본인이 자주 소변을 보는 습관이 있고 장거리 이동 중이거나 긴 회의 때문에 중간에 소변보는 것이 불편한 사람의 경우는 본인이 미리 준비하시는 수밖에 없어요


가장 확실한 방법은 성인용 기저귀를 잠시 착용하는 것이라고 하네요. 성인용 기저귀를 찼다고 해서 외부에서 알 수 있는 것도 아니고 창피스러운 일도 아니기 때문에 필요하다면 하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참고로 남자가 여자들보다 요도가 길기 때문에 조금 더 오래 버틸 수가 있다고 하네요. 이상은 오줌 참는 법, 소변 참는법 에 대한 생활정보였어요. 감사합니다.

 

▶오줌 참으면 안 되는 이유? 건강에 안 좋은 이유?

▶ 똥꼬가 가려워요 증상 원인과 항문 가려움 연고

▶ 체했을 때 손 따기와 지압 민간요법 효과 및 주의사항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