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게 먹고 마신 것이 체내에 흡수되고 남은 것이 외부로 배출되는데... 그것이 대변, 소변인 것이지요. 그렇기 때문에 배뇨,배변을 느끼게 되면 적절히 해 주어야만 각종 질병이나 질환을 사전에 예방하는데도 좋은 것이구요. 그래서 오늘은 오줌 참으면 안 되는 이유? 는 무엇인지? 오줌 참으면 건강에 안 좋은 이유? 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어요

오줌 참으면 안 되는 이유, 오줌 참으면 건강에 안 좋은 이유

온 몸을 돌고 돌아서 필요한 것들을 다 빼 내고 남은 것이 외부로 배출되는 것이 오줌이라는 것이지요. 그것이 방광에 차게 되는 경우에는 오줌이 나올 것이라는 신호를 보내게 되는 것이고요.

 

질병이나 방광에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이러한 배뇨를 자주 느끼거나 참을 수 없는 상태가 되기도 하고요.필요한 시기에 배출하지 않고 참게 되면 다음과 같은 문제가 생길 수 있다고 하네요.

 

1. 방광염에 걸리기 쉽다

500밀리리터 정도의 오줌이 차이게 되면 화장실에 가야 된다는 신호를 보내게 된다고 하네요. 하지만 그 신호가 왔음에도 불구하고 억지로 참으면 소변을 방광에 모아두게 되는 현상이 생긴다고 하네요. 그렇게 되면 세균이 번식하기 좋은 환경을 만드는 것이구요.

 

쓰레기들이 모여 있는 곳에서 세균,바이러스 등이 생기기 쉽고 각종 유해균들이 많은 것과 같은 원리인 것이지요. 그러한 세균들로 인해서 방광에 염증이 생기게 되면 방광염에 걸리기 쉽다고 하네요. 그래서 오줌을 참으면 병이 된다고 하는 것이고요

 

2. 신장이상 발생

오줌을 참게 되면 방광염뿐만 아니라 신장에 이상현상이 생길 수가 있다고 하네요.  노폐물을 걸려내어야만 하는 것이 신장의 주된 기능이며.... 그 기능을 제대로 수행하지 못하게 되면서 신장염이 생길 수가 있다고 하네요

3. 요관결석 위험

오줌이 제 때에 배설되지 못하고 방광에 장시간 저장되어 있게 되면 결석이 생길 수가 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그 결석으로 인해서 요관이 막히거나 제대로 된 기능을 발휘하지 못하기도 하고요

 

4. 노화 가속화

세월의 흐름에 따라서 걸리기 쉬운 통풍의 주범이 요산이라는 것이지요. 이런 요산이 관절이나 체내에 과다하게 쌓이게 되면서 생기는 것이 극심한 통증을 유발하는 통풍이라는 것이고요


요산의 근원을 찾아서 들어가게 되면 단백질을 분해하게 되면서 생긴 단백질 노폐물의 총합이라고 하네요. 그것이 오줌을 참으면 강한 배설과 함께 독성의 형태로 많이 나오는 것이고요.따라서 적절한 시기에 배출이라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이지요

 

소변이라는 것은 체내 배설물의 총합체이기 때문에 적절한 신호가 온다면 배설해 주어야만 된다는 것이지요. 하지만 부득이한 사정이나 배설의 여건이 되지 않아서 장시간 참게 되는 경우에는 방광, 신장, 요관 등에 문제가 생기게 되면 질병에 걸리기 쉽다고 하니까 주의하시기 바라요


불순물과 노폐물들이 배설되지 않고 체내에 머물러 있게 되면서 생기는 부작용이라는 것이지요. 이상은 오줌 참으면 안 되는 이유? 오줌 참으면 건강에 안 좋은 이유에 대한 포스팅이었어요. 감사합니다

 

▶고막 찢어지면 증상 원인과 처방

▶ 똥꼬가 가려워요 증상 원인과 항문 가려움 연고

▶꿰맨 상처 관리와 꿰맨 상처 소독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