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감기약 이 약국 감기약과 다른 이유 7가지

 

안녕하세요?
요즘과 같이 독감이 전국을 강타하면서 전 국민을 공포의 도가니로 몰아 넣는 시기에는 감기약과 예방 접종이 필수 인 것이지요. 특히나 독감과 같이 법정전염병으로도 분류 되어지기 때문에 일상이나 생활을 하기 때문에 불편함이 많은 것이구요. 그래서 오늘은 편의점 감기약과 약국 감기약이 같은 것인지? 다른 이유는 무엇이며 어떤 것들이 다른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어요.

 

 


편의점 감기약 이 약국 감기약과 다른 이유 7가지
1)가격이 다르다
전국 어디서나 24시간 원하는 시간대에 쉽고 편리하게 구입해서 복용할 수 있는 편의점 감기약이 약국에서 파는 것보다는 비싼 것이 일반적이라고 하네요. 편의점에 있는 대부분의 제품들이 마트 등에서 파는 것보다도 비싸듯이 말이예요

 

 


2)제품명이 다르다
제약회사에서 편의점과 약국에 감기약을 납품한다고 하더라도 제품명이 약간씩 다르다고 하네요. 전자제품의 경우에도 백화점용, 마트용, 일반 매장용 등이 다르듯이 말이예요

 

 


3)위험과 부작용이 달라요
편의점에서 알바생 등을 통해서 구입이 가능한 감기약은 위험과 부작용을 최소화했다고 하네요. 전문 약사가 파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오남용과 복용시 위험을 최소화하기 위한 조치래요

 

 


4)효과에 차이가 있어요
편의점에서 파는  감기약은 위험과 부작용 문제에 따른 성분차이로 약국 감기약보다 효과가 약간 떨어질 수 있어요.


5)분류가 다르다
같은 감기약이라고 하더라도 약국에서 구입한 것은 일반의약품으로 분류되어지면서 관리된다고 하네요. 하지만 편의점에서 파는 것은 의약외품으로 분류된다고 하네요

 


6)구입의 제한이 다르다
편의점에서는 동일약품을 1인1회1개만 구입가능해요. 물론 전국적인 전산 관리가 되지 않기 때문에 다른 편의점에서 새로구입해도 되구요. 그리고 12세미만은 구입할 수 없도록 되어 있어요. 약국에는 그런 제한 없어요

 


7)안전과 책임소재가 다르다
전문 약사와 상담하고 나서 복용하는 것과 편의점에서의 알바생 등에게 구입해서 복용하는 것은 안전과 책임소재가 다르다고 하네요. 따라서 감기에 걸렸다고 하더라도 가능하면 전문 약사와 상담을 거친 후에
복용하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이상은 편의점 감기약과 약국 감기약이 다른 이유, 잘못 알려진 건강상식 에 대한 포스팅이었어요.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