껌 삼키면 위험 한가요? 껌 삼켰을때 조치사항

 

안녕하세요?
어린 시절에 실수나 부주의로 인해서 껌을 삼킨 경우가 여러 번 있었던 것 같네요. 또한 껌을 씹은 상태에서 잠이 들거나 실수를 하게 되면서 타인의 옷이나 머리카락에 붙게 되는 난감한 상황들도 발생했구요. 많은 사람들이 껌과 관련된 추억이 한 두가지 정도는 있을 것 같네요. 스트레스 뿐만 아니라 잠을 깨는데도 좋기 때문에 많이들 씹게 되지요.

 

 

 

그래서 오늘은 껌 삼키면 어떻게 되는지? 껌 삼켰을때 위험한 상황이나 부작용은 없는지?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어요. 껌을 씹게 되면 각성효과가 있기 때문에 정신을 맑게 해 주는 것이지요. 그리고 양치질을 제대로 할 수 없을 때에 충치예방이나 소화촉진을 위해서 씹기도 하구요.

 

 

 


껌을 삼키게 되었다고 하더라도 별도로 소화가 되는 것은 아니라고 하네요. 하지만.....실수나 부주의로 인하여 껌 삼켰을때 에도 특별한 위험이나 우려할 일들은 발생하지 않는다고 하네요. 인체의 특정 장기에 붙어서 체내에 계속해서 머무는 것이 아니라...일정 시간이 지나고 나면 대변으로 배출 되어지는 것이기 때문이지요.

 

 


껌 삼키면 자연스럽게 소화기관을 통해서 내려가고 대변으로 배출되어지는 것이기 때문에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되고 위험하지도 않다고 하네요. 하지만.....어린이들의 경우에는 각별히 신경쓰고 확인하셔야 한다고 하네요. 껌 삼키면 서 목에 걸릴 염려가 있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목에 걸리게 되면...어린 아이들의 경우에는 일이 꼬이거나 재수가 없게 되면 질식하는 경우가 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자는 동안에는 껌을 씹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자다가 껌 삼켰을때 폐로 들어가게 되면서 위험한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기 때문이지요. 아무리 커다란 탈이나 해가 없다고 하더라도 습관적으로 삼키는 것은 좋지 않다고 하니까 자녀들에게 교육시키는 것이 필요하다고 하네요. 각종 화합물의 종합체로 만들어진 껌이 뱃속에 들어가는 것이 결코 좋을 리는 없으니까요.

 

 

그리고 맛있게...신나게 씹고 난 껌은 반드시 종이에 싸서 지정된 쓰레기통에 버려야 하는 것 알고 계시지요? 함부로 버리시게 되면...과태료 부과대상일 뿐만 아니라 타인의 옷이나 신발 등에 붙게 되면서 민폐를 유발하는 것이니까요. 이상은 껌 삼키면 위험한가? 껌 삼켰을때 조치사항 에 대한 생활정보였어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