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씨는 친구들과 오랜 기간 동안 매달 일정액을 모아서 꿈에 그리던 유럽여행을 떠나게 되었어요. 여행 중에 생길 수 있는 생리를 피하기 위해서 피임약을 떠나기 며칠 전부터 계속해서 복용했고요. 하지만 14시간 동안 비행기를 타고 가야 하는 긴 유럽여행의 기내에서 피임약을 먹는 것을 잊어 버렸어요.

 

그래서 오늘은 피임약 하루 빼 먹으면 어떻게 되는지? 이틀 빼먹었을때와 차이는 무엇인지? 올바른 피임약 복용법과 주의사항은 무엇인지? 등에 대해 알아보겠어요

 

피임약 하루 빼 먹으면 효과는?!!

피임약이라는 것은 21알이 한 세트로 되어 있어요. 생리기간인 1주일을 제외하면 지정된 시간에 매일 복용하기 때문이에요. 이 약을 지정된 시간에 규칙적으로 복용함으로써 여성의 몸을 임신상태로 착각하게 만들어요.

 

그래서 생리도 피하고 임신도 피하는 것이기 때문에 물놀이와 같은 것들이나 계획된 임신을 원하시는 분들이 널리 사용하시는 것이고요

따라서 하루도 거르지 않고 지정된 시간에 드시는 것이 가장 중요해요. 그러나 A 씨의 경우처럼 깜박 잊어버린 경우에는 생각날 때에 드시면 돼요. 전문의들은 하루 정도 빼먹었을 때의 위험성은 별로 없다고 해요. 지정된 시간을 기준으로 12시간 이내인 경우라면 생각날 때에 드시면 돼요.

 

12시간 이내까지는 피임효과가 유지되기 때문에 상관이 없다고 해요. 하지만 12시간이 지난 경우에는 100% 피임효과를 보장할 수가 없기 때문에 2알을 동시에 드셔야 해요. 그다음부터는 예전부터 계속해서 드시면 되는 것이고요

이틀 빼먹으면?!!

이틀 동안에 피임약을 복용하지 않았다면 임신이나 생리의 위험성이 있기 때문에 조심하셔야 해요. 여성호르몬의 분비가 되면서 배란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에요.

 

따라서 의사, 약사와의 상담을 거쳐서 하시거나 다른 방법으로 하셔야 해요. 그렇지 않으면 생리나 임신 등으로 고생하시는 수가 있기 때문이에요.

피임약 사용법?!!

가장 높은 효과를 보시기 위해서는 매일 똑같은 시간대에 복용하시는 것이 좋아요. 그래서 스마트폰 등을 이용해서 알람 설정을 해 주시는 것이 가장 좋아요.

 

일상 생활중에는 바쁜 일정 등으로 놓치는 수가 있기 때문에 잠자리에 들기 전에 규칙적으로 드시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해요. 올바른 피임약 사용법과 주의사항 숙지하셔서 건강도 지키고 불미스러운 일도 예방하시기 바래요.

 

▶생리 전후 갈색 혈 냉 원인과 의심 질환은?!!!!

 

▶생리혈 지우기 방법과 생리 피 지우기 주의사항 어떻게?!!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