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대방을 보고 판단할 때에 가장 먼저 보는 것이 눈동자일 거예요. 선하고 맑은 눈은 좋은 인상을 남기고, 그렇지 않으면 나쁜 이미지를 남기기 때문이지요.

 

그렇게 중요한 눈동자가 붓거나 물집이 생기는 등의 증상이 있으면 본인 뿐만 아니라 상대방에게도 불편함을 주는 것이고요.

 

그래서 오늘은 눈 흰자 부음 과 물집이 생기는 이유는 무엇인지? 어떻게 대처하는 것이 좋은지? 주의사항은 무엇인지? 등에 대해 알아보겠어요

 

눈흰자 부음 물집 원인?!!

가장 먼저 생각해 볼 수 있는 것은 결막부종이나 결막염이라는 안구질환이에요. 이 질환은 눈에 혈액순환이 제대로 되지 않아서 나타나는 현상이라고 보시면 돼요.

 

림프관과 결막 혈관에 액체가 고이게 되고... 그것이 염증의 형태로 변한 것이라고 보시면 돼요. 초기에는 가볍게 붓지만, 제대로 관리하거나 치료하지 않으면 물집의 형태로 되는 것이고요.

눈동자를 보호하기 위해서 존재하는 눈 희자를 덮고 있는 결막이 부풀어 올라서 생기는 안구 질환의 일종이라고 보시면 돼요. 증상이 심해지면 눈의 이물감 때문에 불편할 뿐만 아니라 잠을 자려고 눈을 감아도 통증 때문에 힘들 수 있어요.

 

결막부종이 생기는 이유는 눈에 자극이나 외부적인 이물질 등이 들어갔을 때에 생겨요. 가장 흔한 이유로는 오염된 손으로 눈을 비비거나 꽃가루, 동물 털, 황사, 미세먼지, 알레르기 등에 의해서 생겨요.

그리고 pc, 스마트폰 등을 장시간 보게 됨에 따른 눈의 피로도 증가도 원인이 되기도 하고요. 그래서 이런 증상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이고요.

 

쌍수, 라식 등의 수술을 하시고 나서 생기는 일시적인 현상일 수도 있어요. 물론 그런 경우에는 당연히 해당 병원을 방문하셔서 상담하셔야 하는 것이고요

 

눈 흰자 물집 부음 해결은?!!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적절한 휴식을 취해 주시면 돼요. 그리고 눈에 충분한 영양공급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비타민이 풍부한 제철 과일, 음식, 건강기능식품 등을 충분히 섭취해 주시는 것도 필요하고요. 

 

또한 본인도 모르게 눈에 손을 될 수 있기 때문에 항상 청결을 유지해 주시는 것도 놓치지 말아야 할 주의사항 중의 하나인 것이고요.

통증이나 빠른 회복을 위해서는 냉찜질을 해 주시는 것도 필요하고요. 대부분은 자연치유가 되는 것이기 때문이에요. 그리고 완전 치유가 되어 질 때까지는 렌즈 착용을 중지해 주시는 것도 필요하구요.

 

하지만 눈은 정말로 중요한 것이기 때문에 전문 안과를 방문하셔서 전문의의 도움을 받아서 해결하시는 것이 가장 좋아요

 

▶티눈 옮나요?!! 티눈 액 밴드 사용법 어떻게?!! 무좀 옮나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