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요한 모임, 회의 등을 진행하는데 소변이 마려워서 고생하신 적 있으신가요? 휴가철의 꽉 막힌 도로 위에서의 소변 마려움 때문에 고생하신 적 있으신가요? 대부분의 사람들이 아마도 이런 악몽 같은 경험 한 두 번은 있을 것 같네요. 소변이 꽉 차면 제 때에 외부로 배출 시켜주는 것이 중요해요.

 

그렇지 않으면 방광염을 포함한 각종 질병을 유발 할 수가 있기 때문이에요.그래서 오늘은 소변 참으면 어떻게 되는지? 오줌 오래 참으면 방광염 전립선염 이 생기는지? 올바른 건강법은 무엇인지?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어요

 

소변 오줌 오래 참으면?!!

오줌을 오래 참으면 방광염에 걸릴 수 있어요. 오줌이라는 것은 음식물을 섭취하시고 나서 남은 찌꺼기에 불과한 것으로서 요산이 포함되어 있어요. 신진대사의 과정을 거치고 남은 것으로서 역한 냄새와 함께 독이 포함되어 있는 것이예요. 그렇기 때문에 방광에 염증을 유발하면서 방광염을 일으킬 수가 있어요.

 

또한 장건강의 악화와 함께 노화를 촉진시키기도 해요. 전립선염을 유발하기도 하고요. 소변을 억지로 참게 되면 각종 세균이나 찌꺼기가 쌓이게 됨에 따라서 정상적인 요도에 방해를 초래하는 전립선염을 유발하기도 해요. 그리고 신장 결석을 초래할 수도 있어요.


소변을 장시간 억지로 참게 되면 방광의 압력이 높아지게 되어 있어요. 이렇게 되면 소변이 신장에서 요관을 타고 내려가지 못하게 되는 현상이 생기면서 신장이 손상을 입거나 염증을 유발할 수가 있어요

 

 

소변 속의 각종 세균들이 번식하게 됨에 따라서 건강에 악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제 때에 배출해 주시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해요.

 

어차피 외부로 배출되어야만 하는 안 좋은 찌꺼기들을 잠시 화장실 다녀오는 불편함 때문에 참는다면 큰 질병을 유발할 수가 있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해요

 

올바른 건강법?!!

소변이 마려우면 즉시 보시는 것이 가장 좋아요.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소변을 참는 것은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절대적으로 좋지 않아요. 그래서 즉시 배출시켜 주는 것이 좋아요. 업무를 보거나 잠을 자다가도 필요하면 언제든지 보시는 것이 좋다고 전문의들은 안내하고 있어요.

 

그래서 건강을 지키기 위한 방법으로 많이들 제시하는 것이 아침에 소변을 보는 것이라고 해요. 또한 잠들기 전에 물 한잔을 마시는 것도 좋아요.

 

 체내에 있는 노폐물을 방광으로 모이게 해 주기 때문이예요. 그리고 그것을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배출해 주시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해요. 그러고 나서 마시는 한 잔의 물은 건강을 지키는 최고의 보약이라고 하니까 꼭 실천해 보시기 바라요.

 

"소변은 참으면 독이 되고 대변은 참으면 약이 된다"는 말이 있듯이...오줌을 절대적으로 참거나 버티면서 해결 할 대상이 아니에요. 참으면 참을수록 버티면 버틸수록 건강만 망치기 때문이에요.

 

이상은 오줌 참으면 소변 오래 참으면 방광염 전립선염 걸리나요?에 대한 건강정보였어요.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