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 데였을때 응급처치 와 주의사항


안녕하세요?
생활 중의 실수나 부주의로 인해서 손에 화상을 입거나 데이는 경우가 있지요.


라면을 끓여 먹거나 요리를 하는 도중에 냄비 등을 잡는 과정에서도 손에 데이기도 하구요.
화상의 정도가 경미한 경우에는 저절로 낫기 때문에 별 문제가 될 것은 없다고 하네요. 간단한 물집 정도로 끝이 나는 경우가 많고 피부 재생 능력이 뛰어나기 때문이지요.

 

 


하지만...그 정도의 크고 작음에 차이가 있는 것이지만 손 데였을때 통증과 흉터 때문에 신경이 쓰일 수 밖에 없는 것이구요. 특히나 어린 자녀들의 경우에는 더 그렇구요.


그래서 오늘은 손 데였을때 응급처치 와 주의사항 은 무엇인지?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어요.
흔히들 잘못 알려진 지식중의 하나는 소주를 이용해서 소독을 하는 것이라고 하네요.

 


 


손에 데이거나 화상을 입게 되면 소주를 부어주면 빠른 상처치유와 함께 자체 소독까지 된다고 하지요?
하지만 그것은 근거가 없는 것이라고 하니까 이용시에 참고하시기 바래요.


손 데였을때 응급처치 라는 것은 흐르는 찬물에 10여분 정도 담구어 두는 것이라고 하네요.
하지만 빠른 회복과 치유를 위해서 냉찜질이나 차가운 얼음물을 얹어 놓는 것은 좋지 않다고 하네요.

 

 


덧나거나 화상으로 인하여 손상된 조직의 괴사가 일어날 수가 있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그리고 그로 인해서 2차 감염의 우려도 있는 것이구요. 또한 임의로 터트리는 행위도 2차 감염이나 덧나는 등의 부작용이 생길 수 있으니까 절대적으로 조심하셔야 한대요.


따라서 손 데였을때 응급조치로 가장 좋은 것은 흐르는 물에 10여분 동안 담구어 두면서 피부를 진정시키는 것이예요.

 


 


그리고 나서 소독을 하고....연고나 민간요법을 해 주시는 것이구요.
계란이나 감자팩을 이용하는 등의 다양한 화상 민간요법 들도 있다고 하니까 자세한 것은 인터넷 등의
정보를 참고하시기 바래요.


데이거나 화상 정도가 심한 경우는 당연히 병원을 방문하셔서 전문의 도움을 받아서 해결하셔야 해요.
제대로 된 관리나 케어가 이루어지지 않게 되면 덧나거나 영원히 지워지지 않는 상처로 남을 수가 있기
때문이지요.

 

 


그렇기 때문에 뜨거운 것을 다룰 때에는 항상 조심하시기 바라며. 실수나 부주의로 인해서 손 데였을때 에는 위에서 안내드린 방법대로 응급조치 하시기 바래요.


그리고 그 정도에 따라서 연고, 민간요법, 병원 방문등을 결정하시면 되는 것이구요.
이상은 손 데였을때 응급처치 와 주의사항 에 대한 생활정보였어요.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