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 안 고는 자세 와 방법


안녕하세요?
얼마 전에 지인들과 함께 신나는 여름 야외휴가를 다녀왔어요. 평소에 쌓인 스트레스를 풀기 위해서 술도 마시고.....계곡물에 발도 담구고 하면서 행복한 시간을 보냈어요.

 

그리고는 저녁에 모두가 꿈나라로 갔구요.
하지만 지인중에서 너무나도 심하게 코를 고는 바람에......본인을 제외한 다른 사람들은 달콤한 꿈나라가
아니라 살벌한 악몽의 연속이었어요.

 

 


그래서 오늘은 본인과 타인의 숙면을 방해하는 코 고는 사람들을 위해서 코 안고는 자세 는 어떻게 하면 되는지? 코 고는 버릇 고치기 위한 코 안 고는 방법 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어요.
먼저 코를 골게 되는 것은 유전적인 요인에 의해서 골 수도 있어요. 그리고 비만인 사람들의 경우에 코를 많이 골게 되구요.

 


 


또한 과음한 상태에서 잠을 자게 되는 경우에도 코를 골기도 하구요.
코를 고는 행위는 주위사람들의 숙면을 방해하는 것도 있지만 수면 무호흡증으로 인해서 생명에까지
위협을 가할 수가 있기 빨리 고치셔야 한다네요.


코를 고는 이유는 수면상태에서 호흡을 하는 경우에 있어서 좁아진 코나 연구개, 목젖 등을 공기가 통과 할때에 기압차에 의해서 생기는 것이라고 하네요.

 

 

 

평상시에 코를 골지 않던 사람이 술을 마시면 코를 골게 되는 것은 술 때문에 판단력이 흐려지게 되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실제로 한국인의 10명중에서 3~4명 정도가 코를 곤다고 하니까...그 숫자는 참으로 많은 것 같네요
그렇다면 코 안 고는 자세 는 어떻게 하면 되는 것일까요?

 


 


편안하게 누운 상태에서 하늘을 보고 자는 것 보다는 옆으로 누워서 자는 것이 코를 덜 골게 된다네요
그 이유는 옆으로 누워서 자게 되면 숙면중임에도 불구하고 기도가 넓어지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하지만 한 쪽으로만 계속해서 누워자는 것은 장기의 위치나 다른 건강상에도 좋지 않다는 점도 같이 알아두시기 바래요

 

 


또한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코를 고는 이유는 과음이나 비만에 의한 것이 많은 부분을 차지하기 때문에
살을 빼거나 과음을 하지 않는 것이 코 고는 것을 방지하는데 좋다고 하네요.


그리고 평상시에 비염이나 축농증과 같은 질병이 있으신 분들의 경우에도 코를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비인후과를 방문하셔서 전문의의 도움을 받아서 해결하시는 것이 좋다고 하니까 해당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래요.
이상은 코 안고는 자세 와 코 안고는 방법 에 대한 건강정보였어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