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수보관법 과 보관온도, 유통기한


안녕하세요?
각종 화학제품들이 난무하는 시대에 살고 있는 우리들에게 아름다운 향수는 사람을 참으로 기분좋게 하게 되지요.


더군다나 자연의 향수라면 더욱 더 그렇구요. 하지만 아무리 좋은 향수라고 하더라도 제대로 관리, 보관이 되지 않았거나 유통기한이 지난 경우라면 타인에게 많은 피해를 줄 수가 있구요.

 

 


그렇기 때문에 향수 보관법 에 따라 제대로 보관하셔서 유용하게 활용하셔야 할 것 같네요.
물론 향수 보관온도 도 지키시는 것이 좋은 제품을 오래 사용하는 방법이기도 하구요.


그래서 오늘은 향수 보관법 과 보관온도 그리고 향수 유통기한 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어요
먼저 향수 유통기한 이라는 것은 개봉하지 않은 상태에서는 2~3년 정도 된다고 하네요.

여기에서 말하는 2~3년이라는 것은  제품의 생산일로부터 그렇구요.

 


 

 

제품에 나와 있는 제조일자 등을 보고 결정하시면 되는것이구요.
그렇다면 향수 보관법 은 어떻게 하면 좋은 것일까요?


그늘이 잘 지면서 통풍이 잘 되는 곳에 보관을 하셔야 해요. 온도가 지나치게 높은 것도...지나치게 낮은 것도 안 되구요.
일반적으로 향수 보관온도 로 적당한 것은 13~15도 정도 된다고 하네요.

 

 

 

향수를 보관시에 온도가 너무 낮아 버리게 되면 원액이 결정이 분리되어 버린다고 하네요. 반대로 너무 높으면 산패 되는 것이구요.


그렇기 때문에 위에서 이야기하는 조건에 맞추어서 보관을 하시되 뚜껑은 닫은 상태에서 보관을 하셔야 하구요. 방이나 사무실에 향수 냄새를 통해서 잡냄새를 잡기 위한 경우가 아니라면 말이예요.

 


 


뚜껑을 열어서 보관을 하시게 되면 증발되기 때문이지요.
따라서 사용하시고 나서 화장대 위에 그대로 보관하시는 것보다는 안전한 서랍이나 사물함 등에 넣어서 보관하시는 것이 안전하고 훨씬 오래 사용하시는 좋다고 하네요

 

 


본인과 타인의 위해서 뿌리게 되는 향수이지만...제대로 관리되지 않아서 손상되었다면 오히려 민폐이니까요.

 

그리고 실수나 부주의로 인해서 못 쓰게 되었다면....유통기한 지난 향수 사용법 에 대한 정보들도 참고하셔서 활용하시기 바래요
이상은 향수 보관법, 향수 보관온도 와 향수 유통기한 에 대한 생활정보였어요,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