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드럽고 담백한 맛이 있을 뿐만 아니라 타우린, 필수 아미노산을 많이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건강식으로 널리 사용되는 식 재료가 바로 낙지이지요. 전복 등과 같이 대표적인 해산물 보양식으로 유명한 것이고요.

 

정약전의 "자산어보"에서는 낙지의 뛰어난 효능을 다음과 같이 표현하고 있어요. "소가 힘이 없어서 비실거릴 때에 낙지 2~3마리만 던져주면 생생하게 살아난다"라고 할 정도로 엄청난 보양식이라는 것이지요.

 

그래서 오늘은 낙지 효능 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산 낙지 보관법, 생낙지 보관법 은 어떻게 되는지?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어요

 

낙지 효능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대표적인 보양식이라고 보시면 돼요. 타우린, 필수 아미노산을 포함한 DHA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고요. 그렇기 때문에 머리를 많이 사용하는 수험생이나 프로젝트를 연구하시는 분들에게도 좋고요.

 

또한 간장 기능을 강화시켜 줄 뿐만 아니라 숙취해소에도 좋기 때문에 잦은 음주로 지친 간을 보호하고 싶으신 분들에게도 좋구요. 숙취해소를 위한 연포탕이 인기를 누리고 있는 것도 그런 이유이기도 하고요.

 

고단백이면서도 저지방이기 때문에 슬림하고 날씬한 몸매를 원하시는 분들의 다이어트용으로도 널리 애용되는 것이기도 하고요. 저칼로리이면서도 콜레스테롤을 억제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빈혈로 고생하시는 분들에게도 좋아요.

 

동의보감에서는 단백질과 타우린 함량이 많기 때문에 스트레스를 줄여 줄 뿐만 아니라 스태미나를 증진시켜 주는데도 좋고요. 그 외에도 다양한 성분과 효능들이 있는 것이고요

 

산 낙지 보관법, 생낙지 보관법

마트나 시중에서 구입한 산 낙지를 드시고 나서 남아서 다음 날에 드시기는 쉽지 않아요. 다음에 드실 때까지 살아 있어야 하는 것이기 때문이에요. 그리고 그렇게 하시기 위해서는 별도의 조건을 갖추어야만 하는 것이고요.

 

여기에서 말하는 별도의 조건이라는 것은 바닷물과 같은 조건이나 환경을 만들어 주어야만 하는 것을 말해요. 즉 대야에 바닷물을 채운 상태에서 기포도 틀어주어야만 하는 것이고요.

 

 

그렇기 때문에 일반 가정집에서는 하기가 어려운 것이고요. 따라서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적당히 장만을 해서 냉장 보관하시는 것이 훨씬 좋아요. 신선도와 제대로 된 맛을 살리기 위해서는 산 낙지의 내장을 반드시 빼 주셔야만 해요.

 

낙지, 오징어와 같은 연체류는 아무리 좋은 조건이라고 하더라도 내장을 빼지 않은 채로 같이 보관하시게 되면 신선도가 확 떨어지도록 되어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보관 시에는 칼을 이용해서 내장을 완전히 제거를 해 주시고 나서 치킨 타올로 물기를 충분히 닦아 내셔야 하는 것이고요.

 

그러고 나서 금방 드실 것 같으면 냉장실에 보관하시면 돼요. 하지만 상당한 시간이 지나고 나서 드시고자 하실 때에는 당연히 냉동실에 보관하셔야 하는 것이고요. 낙지 손질을 할 때에 신선도가 떨어졌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살짝 데쳐서 보관하시는 것이 좋고요. 이상은 산 낙지 보관법, 생낙지 보관방법과 낙지 효능에 대한 건강정보였어요, 감사합니다

 

▶냉동새우 해동법과 생새우 보관방법

▶길고양이 퇴치법과 쫓는 법 베스트 4가지

▶입병 낫는 법 입병 가글 사용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