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편을 위해서(?) 간단한 술안주를 마련하거나 가족들의 건강을 챙기기 위한 쉽고도 편리한 식재료가 바로 냉동새우이지요. 마트 등에서 쉽게 구입해서 사용할 수가 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회사에서 다양한 제품들이 많기 때문에 저도 많이 이용하는 것 같네요.

 

인터넷 등의 발달로 좋은 제품을 택배를 이용하기에도 좋아서 저 같은 경우에도 청정지역 울릉도에서 나는 것을 가끔씩 이용하는 편이에요.

 

하지만 냉동이기 때문에 요리를 하기 위해서는 잘 녹여야 하는 것이 필요하고요. 제대로 녹이지 않으면 특유의 비린내가 날 수가 있기 때문이지요. 그리고 신선하고 좋은 냉동새우를 고르는 것도 중요하고요.


그래서 오늘은 냉동새우 해동법 어떻게 하면 되는지? 사용하고 남았거나 구입한 생새우 보관법 은 어떻게 되는지? 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어요

 

 

냉동새우 해동법

1. 전자레인지 이용

각종 음식물을 녹이거나 익힐 때에 사용하는 전자레인지에 넣어서 돌리시기만 하면 돼요. 정말로 쉽고 간단한 방법인 것이기도 하지요. 녹일 때에는 내열 용기나 유리그릇을 이용하시고요. 또한 해동이 끝나서 꺼낼 때에도 뜨거움에 조심하세요.

 

하지만 아시다시피 전자레인지에는 전자파가 발생할 수가 있기 때문에 웬만하면 이 방법은 하지 않은 것이 좋아요. 그리고 잘못하게 되면 비린내가 나기도 하는 것이고요.

 

2. 찬물에서 해동

찬물에 잠시 담가 두는 방법을 통해서 해동시키시면 돼요. 적당한 찬물의 온도는 10도 정도가 좋아요. 그 정도의 온도가 새우 본래의 맛을 살리는 데에 가장 좋다고 해요. 급한 마음에 상온이나 따뜻한 물을 이용해서 녹이시게 되면 물이 많이 생겨요. 물이 많이 생기게 되면 요리할 때에도 불편할 뿐만 아니라 세균 감염의 우려가 있기 때문에 좋지 않은 것이고요.

 

이런 조건에서 해동을 마치고 나면 레몬즙이나 청주를 살짝 뿌려 주시는 것이 비린내 나 잡내를 없애주는 데에 좋고요. 레몬즙이나 청주가 없으신 경우에는 소금물을 이용하셔도 동일한 효과가 나는 것이고요.

생새우 보관방법

마트 등에 구입한 새우를 이용해서 요리를 하고 남았을 때에는 버리시면 안 돼요. 새우 보관법에 따라서 잘 관리하셨다가 필요할 때에 꺼내셔서 새로 드시면 되는 것이니까요. 새우를 냉동보관하실 때에는 깨끗이 씻어서 불순물 등을 충분히 제거를 해 주셔야만 해요.

 

껍질도 같이 제거를 해 주시면 돼요. 그리고 긴 수염과 머리 위에 있는 뿔도 같이 제거를 해 주시고요. 꼬리 부분에 있는 물총이라는 뾰족한 부분도 같이 제거를 해 주셔야 해요 

 

참고로 꼬리, 머리, 물총 같은 부위는 가위를 이용하시면 쉽고 깔끔하게 하실 수 있어요. 처음 보관할 때에 충분히 손질을 하셔서 보관해야만 다음에 요리할 때에 정말로 편해요. 그냥 녹여서 원하는 요리에 바로 사용하시면 되는 것이니까요. 손질이 끝이 나면 필요한 만큼... 먹을 만큼에 해당하는 적당한 양으로 나누어서 비닐봉지나 지퍼백에 넣어서 보관하시면 돼요.

 

그런 상태에서 냉동보관을 하시게 되면 한 달 이상은 두고 드실 수가 있기 때문에 좋아요. 여기에서 소개하는 생새우라는 것은 낚시 등을 통하여 직접 잡은 것을 의미하지 않는 것을 미리 말씀드립니다. 그에 대한 정보는 낚시 카페나 사이트 등을 통해서 확인해 보시면 될 것 같네요.

 

냉동새우인 경우는 별도의 다른 조치를 취할 필요 없이 그대로 얼려서 보관하시는 것이 가장 좋아요. 새우뿐만 아니라 게와 같은 갑각류를 보관하실 때에도 위와 같은 방법으로 하시면 되니까 참고하시기 바라요.

 

새우를 이용한 다양한 요리들에 대한 레시피들은 인터넷 등의 정보를 참고하시기 바라요.이상은 냉동새우 해동법 은 어떻게 되는지? 생새우 보관방법 은 무엇인지? 에 대한 생활정보였어요. 감사합니다

 

▶방짜유기 닦는 법 과 세척 방법

▶태운 냄비 닦는법 스탠냄비 세척

▶옷에 묻은 껌 떼는 법 머리카락 껌 떼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