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재학생 입영연기 나이 대상자 와 주의사항


안녕하세요?
전 세계인의 관심을 받고 있을 뿐만 아니라 언제 어떠한 돌출 행동을 할 지 모르는 북한 때문에 한반도는 늘 긴장상태인 것 같네요.


그렇기 때문에 조국과 가족을 지키기 위한 국방 의무를 수행해야 하는 20대의 건강한 대한민국 남자의 어깨는 무거운 것이구요.

 

 


오늘은 재학생 입영연기 보류제도 는 어떤 것이며, 재대학생 입영연기 대상자는 누구인가? 그리고 재학중에 휴학을 하게 되거나 군대를 갈려고 하면 어떻게 해야 하며, 주의사항은 무엇인지?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어요.


먼저 대재학생 입영연기제도라는 것은 고등학교 이상의 학교에서 재학하거나 휴학중인 학생이 정상적이 신체 검사를 마쳤으나 군대에 가는 것을 잠시 보류해 달라고 신청하는 제도를 말해요.

 


 

 

따라서 본 조건에 해당되는 사람은 신체검사를 마치고 정상적으로 군대에 갈 수 있는 사람중에서 학교에 재학, 휴학중인 상태이어야 하는 것이구요. 이 제도는 한창 학업에 충실해야 할 학생들이 군 복무에 대한 걱정을 잠시 뒤로 한 채로 학업이나 취업에  충실할 수 있도록 도와 주는 것을 말해요.

 

따라서 재학생입연연기 대상자 나 나이라는 것은 다니는 학교에 따라서 차등화가 되어 있는 것이구요.

 

 


2년제 대학교를 다니는 사람의 경우에는 22세까지 가능하고, 4년제는 24세까지 가능해요.
6년제를 다니는 경우에는 26세까지 가능한 것이구요. 그 외에도 사법연수원등과 같이 연수기관에 있는 경우에는 26세, 박사과정인 경우에는 28세까지 입영 연기가 가능하다고 하네요.

 


 


따라서 본 조건에 해당되시는 분들의 경우에는 학교나 연수원에서 해당 명부를 지방병무청에 통보를 하는 것이기 때문에 본인은 걱정하지 않아도 돼요.


연기신청기간 동안에는 입영에 대한 별도의 통지서나 안내가 나오지 않기 때문에 걱정하지 마시고 학업이나 취업에 집중하시면 된다고 하네요.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헷갈려 하시는 것 중의 하나가....휴학을 하면 어떻게 하느냐?라는 부분이예요.
재대학생 입영연기를 하고 나서 휴학을 했다고 해서 바로 군대에 불려 가야 하는 것은 아니라고 하네요


휴학을 하시게 되면 원래 연기되어 있던 기간만큼 연기되어 지기 때문이지요. 그렇기 때문에 군대에 가기 위해서 휴학을 하신 경우에는 본인이 별도 지원을 하시던지 입영신청을 하셔야 한다네요.

 


 


재학생 입영신청 접수 일정이라는 것은 지원하고자 하는 병과나 병무청에 따라서 다르기 때문에 자세한 것은 병무청 홈페이지 방문이나 상담을 통해서 해결하시면 된다고 하네요.
어려운 경제여건과 취업난 때문에 군대 지원에 대한 경쟁율도 높다고 하네요.

 

 


그렇기 때문에 군 복무에 대한 결정은 충분히 알아보시고 결정하시는 것이 필요하다고 하네요.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젊은 시절의 소중한 시간을 헛되이 날려 버릴 수가 있기 때문이지요.
이상은 대재학생 입영연기 대상자 와 나이, 주의사항 에 대한 안내였어요.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