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씻기는법 과 고양이 씻기기 주의사항

 
안녕하세요?
반려동물 고양이를 키우시게 되면 목욕과 털갈이, 대소변에 대해서 각별히 신경을 써야만 하는 것이지요.

다른 반려동물과 달리 수시로....많이 빠지는 털 때문에 호흡기 질환을 일으킬 수가 있기 때문이지. 그리고
외출시에 옷에도 많이 묻어서 다른 사람들에게 불쾌함을 안겨 줄 수도 있구요.

 

 


그래서 오늘은 고양이 씻기는법 은 어떻게 하면 되는지? 고양이 씻기기 주의사항과 챙겨야 할 부분은
무엇인지?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어요.

 

반려 동물인 경우에는 외출을 하고 나면 발바닥이나 털의 먼지 등을 딱아 주어야만 하는 것이지요.
그것은 고양이 뿐만 아니라 같이 생활하는 사람들의 위생과 질병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이지요.

 


 


그리고 털이 수시로 빠지는 동물이기 때문에 고양이 씻기기 를 통해서 털을 제거해 주시는 것도 중요하구요. 고양이는 일반적으로 물을 싫어하는 동물로 알려져 있지만....주인이 하기 나름이라고 하네요.
주인과 소통이 되고...주인을 믿고....목욕의 즐거움을 안다면 전혀 그렇지 않다고 하네요.

 

 


그래서 안정되고 평안한 상태에서 목욕을 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해 주는 것이 필요하다고 하네요. 주인이 씻기기 편한 날을 잡아서 목욕시키는 것 보다는 고양이가 기분좋고 스트레스 없는 날이 좋다네요


그리고 고양이 씻기기 에 따라서 목욕을 시켜도 고양이 전용 샴푸나 린스를 사용하시는 것이 좋구요.

 


 


털에 쌓여 있는 고양이의 피부는 사람 피부와 다르기 때문에 주인이 사용하기 편하다고 해서 사람이 사용하는 샴푸나 린스는 사용하면 안 된다고 하네요.
사람과 고양이의 ph정도가 다르고 반응하는 정도도 다르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목욕을 할 때에는 물은 미지근한 상태이어야 해요. 뜨겁거나 차가운 물은 고양이를 놀라게 할 수가 있기 때문이지요. 아이를 다루듯이 해 주는 것이 좋으며, 목욕을 마치고 나서는 반드시 털을 충분히 말려주셔야 하는 것이구요.


수건이나 드라이기 등을 이용해서 말려 주셔야만 다른 질병이나 곤충들이 생길 수 있는 것을 원천차단하는데 필요한 것이구요.

 


 


목욕을 마치고 나서 몸에 물기가 남아 있다면 피부병 등을 유발 할 수가 있기 때문에 말려주셔야 해요.


그리고 묙욕 중에 돌발행동으로 인해서 주인에게 상처를 남길 수가 있기 때문에 발톱을 미리 깍아주시는 것도 고양이 씻기기 주의사항 이라고 하니까 참고하시기 바래요.

 

 


그 외에도 고양이 씻기는법 에 대한 다양한 주의사항이나 참고할 것은 인터넷 등의 정보를 참고하시기 바래요. 이상은 고양이 씻기는법, 고양이 씻기기 주의사항 에 대한 생활정보였어요.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