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패스 무단통과 대처 와 해결방법


안녕하세요?
즐거운 명절이나 휴가철의 경우에는 차 안에 틀어놓은 라디오나 음악소리 때문에 하이패스 작동여부를 확인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지요?
혹은 네비게이션의 소리 때문에 하이패스 오작동에 대한 부분을 놓치는 경우도 있구요.

 

 

 

그럴 때에는 한국도로공사 홈피를 방문하시거나 전화를 통해서 납부하시는 것이 좋아요.
과태료가 워낙에 많기 때문이지요. 그래서 오늘은 실수나 부주의로 하이패스 무단통과 대처 와 해결방법 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어요.

 

저도 얼마 전에 하이패스의 밧데리가 다 되었는데도 불구하고 몰라서 무단 통과했던 기억이 있어요. 다행히도 정산하는 구간에서 알게 됨에 따라서 자진납부를 해서 위기를 모면했구요.

 


 


하이패스나 일반 요금구간에 대해서 도로비를 납부하지 않고 무단 통과하게 되는 경우에는 10배의 요금이 부과된다고 하네요. 그것도 가장 먼 거리를 기준으로 하기 때문에 정말로 고액일 수가 있어요.
가령 1만원만 납부하면 끝인데...잘못해서 10만원 혹은 그 이상을 납부해야 하는 경우가 있으니까요.

 

 

 


우선 하이패스 무단통과 를 하시게 되면 네이버, 다음, 구글 등의 검색창에서 "한국도로공사"홈피를 방문하셔서 처리를 하시면 돼요.


홈피를 방문하셔서 "미납통행료 조회/납부" 카테고리에서 납부를 하시면 돼요. 신용카드를 통한 납부 뿐만 아니라 가상계좌를 통한 이체 납부도 가능해요.

 


 


다음으로는 한국도로공사 지사나 톨게이트에 있는 사무실을 방문해서 납부하시면 돼요.
납부 방법은 역시나 카드 납부나 가상계좌를 통해서 처리하시면 되는 것이구요.

 

하지만 지사 등을 방문할 시간적인 여유가 없으신 분들의 경우에는 1588-2504로 전화하셔서 해결하시면 되구요. 금액과 가상계좌를 문자로 받아서 납부하면 되는 것이니까요.

 

 


마지막으로 끝까지 기다리는 방법이 있어요. 이 방법은 집으로 우편물이 날아올 때까지 기다렸다가 납부하시는 방법이예요. 이 방법에는 위험성이 있어요.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고속도로 통행료가 몇 천원 단위이기 때문에 등기우편이 아닌 일반 우편물로 오도록 되어 있어요. 일반 우편물은 정확한 수령 여부 확인이 곤란한 것이구요.

 


 


그렇기 때문에 우편물을 제대로 전달 받지 못하게 되는 수가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기간을 경과하고 10배의 과태료를 물게 되는 불이익은 본인이 감수하는 것이구요.


운전 중에 실수나 부주의로 하이패스 무단통과 하게 되었을때에는 위에서 안내한 방법들 중에서 본인에게 맞는 것으로 선택해서 납부하시면 돼요.

 

 


통행료라는 것은 고속도로 사용에 대한 정당한 댓가이며 어차피 납부를 해야 하는 것이니까요. 그리고 미납시에는 10배나 더 많이 납부해야 하는 것이니까요
언제나 안전운전하시기 바라며, 이상은 하이패스 무단통과 대처방법 모음에 대한 포스팅이었어요.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