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파 매운맛 빼기 와 없애는 방법

 

안녕하세요?
알리신이라는 특유의 성분 때문에 매운 맛이 나고...냄새가 나는 단점이 있는 것은 확실해요.
하지만 우리들의 몸에 유용한 각종 성분과 다양한 효능들이 많은 것으로 유명한 것이 바로 양파이지요
양파 효능 은 항암에 좋을 뿐만 아니라 각종 성인병 관련질환에도 좋다고 하네요
그리고 인체내 유해독소를 제거하는 능력이 뛰어나기 때문에 건강식으로도 좋을 뿐만 아니라
양파 다이어트 용으로도 널리 활용되어지는 중요한 식재료이기도 하구요.
일상이나 업무로 지친 간을 보호해 주고 당뇨에도 좋다는 것을 알려져 있어서 양파 즙 형태로 건강을 챙겨 드시는 분들도 많구요

한국인의 식단에 있어서 필수 중요 식재료이기도 하구요

 

 

 

 


하지만...아무리 유용한 성분과 효능들이 많다고 하더라도 특유의 매운 맛 때문에 드시기가 부담스럽지요
더군다나 어린 아이들의 경우에는 상당히 싫어하구요
그래서 오늘은 양파 매운맛 빼기 와 양파 매운맛 없애는 방법 에 대해서 소개드리고자 해요


아시다시피 여러가지 성분과 효능들 때문에 버릴 것이 하나도 없는 한국인의 대표적인 식재료이지요
또한 땅속에 자라는 것이기 때문에 농약 잔류양이 적은 것이기도 하구요. 그래서 껍질까지도 끓여서 차로 드시기도 하고 양파 즙 의 형태로 드시는 건강식으로도 좋구요
자녀들이나 평상시에 매운 것에 대한 부담이 있는 분들이시라면 아래와 같은 양파 매운맛 빼기 를 이용해서
소중한 건강을 챙기는 용으로 사용해 보시기 바래요
생으로 드실때에는 찬물이나 얼음물에 약간 담가 두었다가 드시면 된다고 하네요

 

 

 

 


적당한 시간은 30분~1시간 정도면 좋다고 하네요. 너무 긴 시간 담구어 두게 되면 물렁물렁해지기 때문에 맛이

떨어질 수가 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식감도 별로 좋지 않다고 하네요.
따라서 생으로 드시거나 샐러드 등에 사용시에는 찬물에 적당한 시간 담가 두었다가 사용하면 좋다고 하네요

 

 


매운맛을 살짝 없애주고 아삭아삭한 식감을 더 즐기기 위해서는 흐르는 물에 살짝 씻어주는 것도 제대로

즐기기 위한 좋은 방법이라고 하네요.

설겆이나 다른 요리를 준비하고 있는 시간을 활용해서 하시면 된다네요

 


가열을 하거나 구워서 드시면 된다고 하네요
삼겹살을 구울 때에 같이 구워서 드시거나...각종 요리할 때에 포함되어 있으면 별로 맵지 않게 되지요.
누구나가 그런 경험들을 해 보았을 거예요. 그 이유가 위에서 말씀드린 가열하거나 굽는 것인 양파 매운맛 없애는 방법 으로 좋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가열을 이용한 조리를 하게 되면 매운맛은 사라지고 단맛만 남게 된다고 하네요

 

 


백세를 살아갈 현대인들의 중요한 면역력 높이는 음식 과 방법에 대한 건강 정보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 관련글 : 면역력 높이는 음식 과 방법
이상은 양파 매운맛 빼기 와 양파 매운맛 없애는 방법 에 대한 건강 정보였어요.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