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를 장시간 가동시키거나 오래 사용하다가 보면 열이 나거나 먼지 등이 생기기도 하지요. 그것이 고장의 원인이 되기도 하구요. 그래서 적절한 청소나 구리스 등을 발라 주시는 것도 필요하구요.

 

그 중에서도 오늘은 쿨러에 열을 빠르게 전도시키면서 온도를 낮추어 주기 위한 용도로 사용되어지는 써멀구리스 닦는법 과 주의사항 은 어떻게 되는지? 써멀구리스 유통기한 은 어떻게 되고 바세린은 어떻게 되는지?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어요

써멀구리스 닦는법 과 주의사항

컴퓨터를 판매하는 곳에서 쉽게 구입할 수가 있어며 종류도 많고 가격도 천차만별이예요. 일반적으로 1만원 전후로 구입해서 사용하시면 되는 것이구요. 이것이 하는 역할이라는 것은 서멀과 CPU사이에 있는 미세한 구멍을 메워 주는 역할을 해요.

 

그리고 열전도를 시키기도 하구요. 작은 구멍들에 있으면 열전도율이 떨어지기 때문에 막아 주셔야 한다는 것이지요. 그렇기 때문에 1년에 한 번정도씩 발라 주시는 것이 좋아요.

서멀구리 스 바르는 법 에는 여러가지가 있어요, X자 바르기, -(일자)바르기, 콩알 바르기, 당구장 바르기 등이 있어요. 제품의 상태나 조건등에 따라서 편리한 방법대로 하시면 돼요.

 

하지만 어떤 것들을 이용하시든지간에 기본적인 주의사항들이 있어요. 우선 너무 두껍게 발라주시면 안 돼요. 가볍고 얇게 발라셔야 해요. 꼼꼼한 사람들은 컷트칼 등을 이용해서 골고루 발라 주시기도 해요.

그리고 너무 많이 바를 필요도 없는 것이구요. 바르고 나서 나중에 쿨러를 씌우고 조이게 되면 누르는 힘에 의해서 골고루 펴지게 되어 있기 때문이예요. 그리고 한 쪽으로 치우치게 발라 주는 것도 좋지 않구요


고른 분포가 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쿨러의 누르는 힘에 의해서 튀어나온 것들은 다른 부품이나 컴터에 악영향을 미칠 수가 있어요. 감전이나 다른 부품의 손상을 초래할 수가 있기 때문이예요.

 

그렇기 때문에 얇고 가볍게 발라 주시면서 쿨러는 균등한 힘으로 조여 주셔야만 해요. 전문가들은 써멀구리스 없는 상태에서 CPU를 돋리는 것은 컴터의 수명을 단축시킬 뿐만 아니라 상당히 위험하다고 경고하고 있어요. 물없이 사막에서 달리기를 시키는 것과 같은 경우라고 하니까 반드시 주기적으로 발라서 사용하시기 바래요

써멀구리스 바세린

써멀구리스가 없는 상태에서 작동시키는 것은 절대적으로 좋지 않고 위험한 행동이예요. 그렇기 때문에 반드시 미리 준비하시는 것이 좋아요. 하지만 준비되어 있지 않은 경우에는 서멀구리스 바세린 을 잠시 이용하는 것도 상관이 없어요. 핸드크림을 이용하셔도 되구요.

 

이런 대체 용품들을 일시적으로 사용하는 것은 상관없지만 근본적인 방법은 아니기 때문에 응급조치의 방법으로만 이용하시기 바래요. 바세린을 발라 두었다가 써멀구리스를 구입한 경우에는 기존의 바세린은 물티슈를 이용해서 깨끗이 닦아내시고 발라주시는 것이 필요하구요 .

써멀구리스 유통기한

기계 등에서 마찰을 줄이고 원활하게 돌아갈 때에 사용하는 구리스와 마찬가지로 별도로 정해진 유통기한은 없다고 보시면 돼요. 굳어지지만 않는다면 언제든지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이예요. 그렇기 때문에 서늘하고 건조한 곳에 잘 보관하시게 되면 훨씬 오래 사용할 수가 있어요.

 

이상은 써멀구리스 닦는법, 써멀구리스 바세린 과 유통기한 에 대한 포스팅이었어요. 감사합니다.

 

▶빠른년생 술집팁 과 술집 가는법

▶태운 냄비 닦는법 스탠냄비 세척

▶금니 빠졌을때 대처법 금니 빠지면 이유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