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의사 연봉, 수의사 하는일 과 되는법

 

안녕하세요?
새로운 하나의 가족으로 다양한 반려동물들을 키우시는 분들 많으시지요. 키우는 당사자들에게는 힐링,소통, 정서적 발달 등에 도움이 되지만.....그렇지 않은 타인들에게는 피해를 입히기도 하구요.

이러한 반려동물을 키우게 되는 과정에서 미용, 질병 등으로 인한 비용도 많이 들기때문에 경제적인 부담이 커기도하구요

 

 


그런 동물들을 케어하고 기본적인 검진에서 부터 질병 치료 등의 일까지 하는 토탈 전문가들을 수의사라고 하구요. 그래서 오늘은 수의사 연봉 은 얼마나 되는지? 수의사 하는일 은 무엇이며 수의사 되는법 은 어떻게 해야 하는지?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어요.

 


 


수의사 하는일 은?
수의사는 각종 동물의 보건과 환경 위생, 진료, 인공수정, 전염병의 예방 등을 전문으로 하는 의사를 말해요. 사람이 몸이 아프면 아픈 부위에 따른 각각의 전문의들이 있지만......동물들의 경우에는 그 정도까지는 세분화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자격증을 취득하시고 나면 전문의로 활동하실 수가 있다고 하네요.


사람의 건강을 다르는 전문가들의 의사인 반면에, 동물을 토탈해서 케어하고 관리하는 전문가들을 수의사라고 하며, 월급이나 소득 등은 의사와는 확연히 차이가 나는 것이구요.

 

 


수의사 되는법 은?
대학교에서 수의관련 학과를 졸업하셔야 해요. 현재 국내에는 10개 정도의 수의 관련 대학이 있다고 하네요. 그 곳에서 6년의 과정을 마치고 나서 국가자격증 시험에 합격을 하셔야 하구요.

수의사가 되기 위한 자격증을 주관하는 곳은 농림수산부이기 때문에 농림축산식품장관의 면허를 받아야만 수의사가 될 수 있다고 하네요.

 


 


물론 자격증을 취득하시고 나면 동물병원 등에 취직하셔도 되고...개업을 하셔도 되구요. 또한 연금이 있고 안정적인 수의직 공무원이나 연구소 등으로 취직하는 방법 등 진료는 다양하기 때문에 본인에게 맞는 것을 선택해서 하시면 되는 것이구요.

 

 


수의사 연봉 은?
개인의 역량이나 연차 등에 따라서 수의사 연봉 은 당연히 천차만별 차이가 나는 것이구요. 또한 근무하는 병원의 임금체계등 에 따라서도 차이가 나는 것이기 때문에 일률적으로 얼마라고 하기는 곤란해요.


갓 자격증을 취득하시고 병원에 취직하시는 분들의 경우는 보통 연봉이 2천5백만원 정도 된다고 하네요.
그리고 연차가 흘려서 3년정도 지나고 나면 3천만원정도 되는 것이구요.

 

 

 

본인의 능력과 연차가 쌓이게 되면 연봉은 당연히 올라가게 되어 있어며, 일반 직장인들의 임금속도보다 빠르다고 하네요. 그리고 연금이 보장되고 안정적인 것을 원하시는 경우는 공무원 시험에 합격하시면 되고. 그 때에 수의사 연봉 은 국가나 지방자치단체에 서 정해놓은 공무원의 연봉규정에 따르는 것이구요.

 


 


그리고 더 많은 돈을 벌기 위해서나 직장생활이 마음에 들지 않아서 개원을 하시는 분들의 경우에는 본인의 역량이나 병원 위치, 조건 등에 따라서 당연히 천차만별 차이가 나는 것이구요.

 

요즘에는 반려동물들의 숫자도 엄청나게 많지만......그에 비례해서 동네마다......구석구석마다 있는 동물병원들 때문에 수익은 예전에 비해서 많이 줄었고...그렇게 많지 않다는 것도 참고로 알아두시기 바라구요.

 


하지만...특별한 정년이 없는 전문적인 직종이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가 있는 것이기도 하구요. 하나의 직업 내지는 직장의 개념에 앞서서 동물을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이 선행되어야만 훌륭한 수의사가 될 수 있다고 하니까 참고하시기 바래요. 이상은 수의사 연봉, 수의사 하는일, 수의사 되는법 에 대한 포스팅이었어요.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