깐마늘 통마늘 보관법 과 냉동보관 총정리


안녕하세요?
먹고 나면 냄새가 나는 것이 단점이라는 것을 제외하고는 모든 것이 사람들에게 좋은 것으로서 한국인의 필수 식재료인 것이 바로 마늘이지요.

 

삼계탕이나 각종 요리에서의 잡냄새를 잡아주고 영양과 맛을 높여주는 최고의 식재료이기 대부분의 집에 많이들 있는 것이구요.

 

 


하지만 많이 구입을 했거나...요리중에 남게 된 깐마늘 통마늘은 어떻게 보관하는 것이 좋을까요?
그래서 오늘은 깐마늘 보관법, 통마늘 보관법 과 냉동보관에 대한 베스트 3가지 소개드리고자 해요.


보관했다가 재사용하기까지 길고 짧음에 따라서 보관법은 다르며, 적절한 용도에 맞게 활용하시면 돼요.

 


 


믹서기 등에 갈아서 냉동보관하는 방법이 있어요.
이 방법은 사실상 노하우라고 이야기할 수도 없을 것 같네요. 대부분의 주부님들이시라면 다 아시는 방법이니까요.


하지만 초보 주부나 살림꾼들을 위해서 간단히 소개드려 보께요. 믹서기에 갈아서 필요한 양만큼의 비닐봉투에 나누어서 담는 방법이예요.

그리고 그것을 얇게 편 상태에서 냉장고에 얼려서 보관하시다가 필요할 때마다 꺼내서 사용하시면 되는 것이구요

 

 


설탕과 키친 타올을 이용하시는 방법이 있어요
깐마늘을 깨끗이 씻고 말려주세요. 그리고 나서 락액락이나 반찬통같은 곳에서 키친타올이나 티슈를 깔고...그 위에서 설탕을 뿌려주시면 돼요.
설탕 종류는 상관이 없고, 많은 설탕을 뿌릴 필요는 없어요. 1cm정도의 두께만 되면 충분하다고 하네요.


 


 

 

설탕 위에는 깐마늘을 고루 펴시고 뚜껑을 닫아서 냉장보관하시면 되구요. 설탕을 넣어주는 것은 습기를 방지할 수가 잇다고 하네요.


습기가 생기는 것을 방지하기 때문에 진물려지지도 않고...신선도가 훨씬 오래 유지된다고 하네요. 잘 보관하면 최대 20일 정도까지도 가능하다고 하니까 참고하시기 바래요.

 

 


식초에 담가서 보관하시는 방법이 있어요.
두부를 오래 보관 하실 때에는 물에 담군 상태에서 보관하는 것과 비슷하다고 보시면 될 것 같네요.
깐마늘을 식초에 담아서 보관하시면 되는데...최대 3개월까지도 신선한 상태로 가능하다고 하네요.


하지만 4일 정도마다 식초물을 갈아주어야 하는 불편함이 있어요. 참고로 식초물에 담구어 두었다고 해서 초절임이 되거나 요리 맛의 변질을 가지 오지는 않는다고 하네요

 


그 외에도 다양한 생활속의 지혜들에 대해서는 인터넷 등의 정보를 참고하시기 바래요.
위에서 소개해 드린 깐마늘 보관법이 아무리 좋다고 하더라도...필요할 때마다 구입해서 사용하시는 것이
훨씬 좋을 것 같네요. 음식물 낭비도 줄일 수가 있구요.
이상은 깐마늘 보관법, 통마늘 보관법, 깐마늘 냉동보관 에 대한 생활정보였어요.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