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크팩 보관법, 유통기한(유효기간) 총정리

안녕하세요?
야외활동이나 많아지게 되거나 즐거운 휴가철이 되면 얼굴 트러블이나 민감한 피부 관리를 위해서 마스크팩을 하게 되지요. 특히나 동남아와 같은 외국 여행에 있어서 필수 준비물 중의 하나이기도 하구요.


하지만 마스크팩 유통기한, 마스크팩 유효기간 에 대해서도 제대로 아시고 사용하시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네요.

 

 


그리고 마스크팩 보관법 에 대해서도 아셔야만 오랜 기간 사용하실 수가 있구요. 또한 부득이하게 유통기한을 넘긴 경우에는 유통기한 지난 마스크팩 사용법을 통해서 재활용하시기 바래요.
그래서 오늘은 그런 부분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어요.


우선 마스크팩 유효기간 에 대한 내용들은 제품에 표시되어 있기 때문에 그것을 참고하시면 돼요.
일반적인 대부분의 마스크팩 유효(유통기한)기간 은 미개봉상태에서는 1년이라고 하네요.

 


 


1년이 지나고 나면 에센스가 변질될 우려가 있기 때문이지요. 마스크팩 보관법 으로는 냉장보관을 하시면 되구요. 그렇게 변질되거나 상한 제품을 본인의 얼굴에 바르게 되면서 생기는 피해와 손해는 고스란히 본인의 몫이기 때문에 조심하셔야 해요.


따라서 마스크팩 유통기한 인 1년이 지난 제품이라면 아깝다고 생각하지 마시고 과감하게 버리시거나 다른 용도로 재활용하시면 돼요.

 

 


괜히 아깝다는 생각에 억지로 발랐다가 얼굴에 부작용이 생기거나 트러블이 생기게 되면 그에 따른 비용과 치료비가 훨씬 많이 드는 것이니까요.


또한 1회 발랐을 때에도 15분~30분 정도 발라주시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무조건 오래 발랐다고 해서 좋은 것은 아니니까요.

 


 


그리고 팩을 너무 모랜 시간 발라두시게 되면 마스크팩이 말라지게 되면서 피부를 더 건조하게 하기 대문에 좋지 않다고 하네요.


맑고 투명한 피부를 위해서 바르는 것이 오히려 피부 노화와 잔주름의 발생을 가속화 시키는 최악의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다고 하니까 적정 사용량을 지키시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네요.

 

 


마스크팩 보관법 에 따라서 냉장고나 화장품 전용 냉장고에 냉장보관 하시면 되구요.
그리고 유통기한 지난 마스크팩 이라고 하더라도 그냥 버리실 필요는 없다고 하네요.


천연팩을 하실 때에 사용하셔도 된다고 하네요. 그리고 마스크팩에 있는 에센서는 화장솜이나 면봉을 이용해서 손톱이나 발톱에 발라주시게 되면 좋다고 하네요.

 

 

마스크팩에 있는 에센스가 손톱, 발톱에 영양공급 해 주는데 좋 기때문이지요. 그리고 얼굴 보다 덜 민감한 부분인 발에 발라주셔도 되구요.
그 외에 유통기한 지난 마스크팩 활용법 에 대한 생활정보들은 인터넷 등을 참고하시기 바래요


이상은 마스크팩 보관법, 마스크팩 유통기한, 유효기간 과 사용시 주의시항 그리고 유통기한 지난 마스크팩 활용법에 대한 생활정보였어요.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