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시 할증풀리는 시간 과 심야요금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과 같은 불금이 되면 사랑하는 친구나 사람들과 찐하게 한 잔 하기에 참으로 좋은 날이지요. 살아가면서 발생하는 각종 스트레스 해소 뿐만 아니라 힐링에도 좋은 것이구요. 하지만 너무나 좋은 분위기에 취해서 버스나 지하철 등의 막차가 끝나는 줄도 모르고 노는 경우가 있지요.

 

 


그런 경우에는 부득이하게 택시를 이용하셔야 하는 것이구요. 하지만 자정이 넘어가게 되면 택시 심야할증 요금이 적용되도록 되어 있어요. 또한 많은 요금을 지불함에도 불구하고 택시 잡기가 쉽지 않구요. 그래서 정당한 사유업시 승차를 거부하는 경우에 대해서는 승차거부 삼진아웃제도를 실시하고 있구요.
그래서 오늘은 택시 할증 풀리는 시간 은 언제인지? 택시 심야요금 은 언제부터 언제까지 적용되어지는지? 그리고 어떤 형태로 계산되어지는지?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어요.

 


 


택시 심야요금 이 적용되는 시간은 밤12시부터 새벽4시까지예요. 기존의 요금에 비해서 20%가 더 가산되도록 되어 있어요. 하지만 요금 계산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아시는 것이 필요할 것 같아서 소개드리고자 해요. 택시 심야요금 이 적용되기 전에 밤12시 이전에 승차한 경우에는 할증되지 않아요.

 

 

하지만 무조건 할증이 안 되는 것은 아니예요. 밤12시 전에 타고 가던 중이라고 하더라도 밤12시가 되면 심야할증 요금이 적용되면서 20%할증된 금액이 붙도록 되어 있어요. 그리고 반대로 택시 할증풀리는 시간 이 되면 저절로 줄어드는 것이구요. 즉 택시 심야할증 시간대 에 승차를 하고 있다고 하더라도 새벽4시가 지나고 나면 금액은 줄어든다는 것이지요.

 


 

 

기존의 20%할증 되던 부분만큼 줄어드는 것이니까요. 택시요금계산기가 시간에 맞추어서 저절로 작동되고 계산되도록 되어 있어요. 하지만 일부 기사님들의 경우에는 편법을 통해서 요금을 부당징수하는 경우도 있다고 하니까 유심히 살펴셔야 해요.

 

 

즉 택시 심야할증 시간 이 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요금을 적용한다든지...기존의 심야요금이 적용되고 있다가 새벽 4시가 지나서 끝이 났음에도 불구하고 기존 요금을 그대로 부과하면서 부당징수를 하는 경우가 있으니까요. 이상은 택실 할증 풀리는 시간 과 심야요금 에 대한 생활정보였어요.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